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문화/예술/인물 > 세계인물
· ISBN : 9788962192087
· 쪽수 : 56쪽
· 출판일 : 2015-08-30
책 소개
목차
1. 꼬마 요리사 제이미
2. 쉽고 재미있는 제이미의 요리
3. 학교 급식에 혁명을 일으킨 제이미
4. 행복해지려면 요리를 하세요!
작가 자료 수첩
리뷰
책속에서




“오늘은 양상추가 제법 싱싱한 걸”
“이런, 이 포도는 다 물러버렸잖아.”
시끌벅적한 청과물 도매 시장에서 제이미는 제법 심각해요. 식당을 하는 아버지와 함께 장을 보러 왔거든요. 초등학교에 갓 입학한 제이미는 아침부터 밤까지 재미있는 놀이를 찾아다니는 장난꾸러기에요. 하지만 청과물 시장에 오는 날이면 누구보다도 진지해져요. 마치 자기가 요리사라도 되는 것처럼 이리저리 살펴보고, 코를 킁킁대며 냄새도 맡아보아요. 아버지가 단골 가게 주인과 물건 값을 흥정하는 모습이나, 먹거리를 파는 골목을 지나며 소시지나 치즈를 맛보는 것도 정말 재미있었지요. 제이미의 아버지는 제이미가 제멋대로 다니다가 길을 잃을까봐 손을 꽉 쥐어야만 했지요.
"어제 내 친구를 만났는데, 그 친구 고향에는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보살핌을 받지 못해 방황하는 청소년들 문제가 아주 심각하대. 학교에도 안 가고, 뚜렷한 직업도 없고 어린 나이에 벌써 소년원을 들락거린 애들도 꽤 있고. 아직 어린데 꿈이나 희망 따위를 잊은 청소년이라니…. 너무 안타까웠어."
이 말을 듣는 순간 제이미는 마치 입안에 레몬즙이 확 퍼지듯 상쾌한 아이디어가 떠올랐어요. 그리고 얼마 후에 그 아이디어는 구체적인 모습을 드러냈지요. 바로 ‘피프틴 프로젝트’예요. 피프틴 프로젝트는 스타 세프인 제이미 올리버가 청소년 지원자들에게 요리를 가르쳐서 요리사로 키워내는 거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