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목회/신학 > 설교/성경연구
· ISBN : 9788963601410
· 쪽수 : 116쪽
· 출판일 : 2014-11-14
책 소개
목차
추천의 글
서문
1. 죄인의 고백
2. 죄인의 무력함
3. 죄인의 간절한 욕구
4. 구원과 새 생명
리뷰
책속에서
성경에 나타난 회심자들의 간증을 읽다 보면, 거기에는 회개라는 요소가 빠지지 않고 나타납니다. 성인들의 전기나 과거 하나님의 교회에서 두각을 나타낸 영적 거인들의 이야기를 읽다 보면, 자신의 삶에서 진정한 회심을 체험하고 하나님의 능력과 은혜를 맛본 사람들은 누구나 회개의 표징을 드러냈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회개 없는 구원은 없다고 서슴지 않고 말씀드립니다. 회개의 필요성이야말로 성경이 논쟁하지 않는 절대적인 것 중 하나입니다. 성경은 회개를 말할 뿐입니다. 성경은 회개를 자명한 일로 여깁니다. 회개하지 않고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이 가당키나 하겠습니까? 회개의 의미를 깨닫지 못하면서 기독교의 구원을 맛볼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_ ‘1. 죄인의 고백’ 중에서
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질문은 바로 이것입니다. “여러분은 그리스도인입니까? 여러분은 과연 이러한 기쁨에 대해 아는 바가 있습니까? 여러분은 성령의 능력에 대한 이러한 절대적 확신에 관해 아는 바가 있습니까? 여러분에게는 다른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었으면 하는 그 무엇이 있습니까?” (……) 이처럼 간단한 질문에 마음이 찔린다면, 그리고 자신에게 그리스도인다운 면면이 전혀 없다는 생각이 든다면, 저는 여러분에게 이런 권면을 드립니다. 하나님께 나아와 이 사실을 고백하십시오. 지체하지 마십시오. 인생을 잘못 살아왔다고, 그리스도인이 아니었음을 깨달았다고 그분께 아뢰십시오. 이제 그리스도인이 되고 싶다고, 성령의 빛을 비추어 달라고 하나님께 간구하십시오. 이렇게 하는 것은 그다지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죄를 고백하고 죄과를 시인하며 그리스도 안에서 용서해 달라고 간구하면, 하나님께서 들어주실 것입니다.
_ ‘4. 구원과 새 생명’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