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포브스 100대 기업] > 마이크로소프트
· ISBN : 9788965962502
· 쪽수 : 376쪽
· 출판일 : 2018-03-16
책 소개
목차
서문_ 빌 게이츠
제1장 하이데라바드에서 레드먼드까지
누구에게나 새로고침의 순간이 찾아온다
제2장 리더로서의 자질을 통찰하다
윈도우를 넘어 클라우드를 보다
제3장 새로운 동력을 품고 새로운 사명으로 향하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무엇을 위해 존재하는가
제4장 문화의 르네상스를 꿈꾸다
성장하는 사고는 어떻게 변화를 이끄는가
제5장 새로운 파트너십, 경계는 없다
위대한 기업이 가져야 할 파트너십의 미래
제6장 클라우드, 그 너머
혼합현실, 인공지능, 양자 컴퓨팅
제7장 신뢰에 관한 방정식
프라이버시, 사이버 보안, 언론의 자유
제8장 인간과 기계는 어떤 미래를 향해 가는가
인공지능 설계를 위한 윤리적 원칙
제9장 모든 이를 위한 더 나은 미래에 대한 상상
기술, 기업, 노동자, 리더가 지향해야 할 단 하나의 목표
마치는 글
감사의 글
감수의 글
참고 자료
리뷰
책속에서
나는 지금도 한때 내가 열광했던 크리켓을 통해 배운 세 가지 리더십 원칙을 가지고 있다. 첫째, 불확실하고 위협적인 상황에서도 열정적이고 씩씩하게 경쟁해야 한다는 것이다. 항상 경쟁자를 존경해야 한다. 하지만 두려워할 필요는 없다. 일단 나가서 맞서야 한다. 둘째, 자신에 대한 확신이나 평판보다는 팀을 우선시해야 한다. 아무리 뛰어난 실력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도 팀을 우선시하지 않으면 결국 팀을 망가뜨릴 수 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세 번째 원칙은 공감 능력이다. 리더라면 자신이 이끄는 사람들의 자신감을 키울 수 있어야 한다. 그것이 리더가 갖추어야 할 가장 중요한 덕목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_ <리더로서의 자질을 통찰하다> 중에서
CEO가 되고 나서 내가 첫 번째로 한 질문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존재하는 이유는 과연 무엇인가’였다. 나는 직위나 소속을 가리지 않고 수백 명의 직원에게서 이야기를 들었다. 경청은 내가 매일 실천한 중요한 과제였다. 직원들은 결정적인 변화를 이끌되, 마이크로소프트가 세운 최초의 목표도 존중하는 CEO를 원했다. 직원들은 명확하고 구체적이며 고무적인 비전을 원했다. 엔지니어들은 경쟁자를 좇는 대신 다시 한 번 선두에 나서기를 원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언제나 세상을 바꿔왔다. 우리는 독보적인 인공지능 기술 같은, 언론이 극찬하는 실리콘밸리 기술을 보유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우리의 기술로 우리 정체성에 말을 걸고 우리의 제품 사용자에게 유일무이한 가치를 부여할 수 있을까? 해답은 아주 분명했다. 우리가 존재하는 이유는 사람들이 우리 제품으로 더 많은 힘을 얻게(empowering) 하는 데에 있었다. 그것이 우리 제품에 불어넣어야 할 의미였고, 우리가 앞으로 가야 할 길이었다. 그러기 위해서 마이크로소프트에 장벽은 필요하지 않았다.
_ <새로운 동력을 품고 새로운 사명으로 향하다>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