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재테크/투자 > 재테크/투자 일반
· ISBN : 9788972772101
· 쪽수 : 368쪽
· 출판일 : 2002-07-26
책 소개
목차
들어가는 글
Chapter1 이웃집 백만장자는 어떤 사람인가? ...17
Chapter2 절약, 절약, 또 절약! ...43
Chapter3 시간과 에너지와 돈 ...107
Chapter4 자동차로 주인을 판단할 수는 없다 ...163
Chapter5 성인 자녀에 대한 경제적 원조 ...207
Chapter6 차별 수당 정책, 가정 스타일 ...253
Chapter7 돈이 되는 분야를 찾아라 ...299
Chapter8 직업: 백만장자와 상속자들 ...323
감사의 글
부록Ⅰ 우리가 백만장자를 찾아낸 방법 ...352
부록Ⅱ 1996년형 차량 목록/차량 무게당 추정 단가 ...355
부록Ⅲ 자영업 백만장자들의 업종 분류 ...362
리뷰
책속에서
* 대부분의 미국 시민은 부자가 아니다. 미국 가구의 3.5%가 거의 절반의 부(富)를 소유하고 있다. 나머지 가구들은 대부분 그 근처에도 못 미친다. 여기서 '나머지 가구들'이란 빈곤층에 속하는 가구를 일컫는 말이 아니다. 수백만에 달하는 이 가구들은 대부분 중간, 혹은 그 이상의 수입을 올리고 있다.
* 평범한 미국인에게 '부자'에 대해 정의해 달라고 부탁하면 대부분이 웹스터사전에 있는 것과 똑같은 정의를 말할 것이다. 그들에게 부자란 '풍부한 물질을 소유한 사람들'을 의미한다.
* 우리는 부자를 다르게 정의한다. 물질적인 면에서의 부유함이나 풍부함으로 정의하지는 않는다. 사치스런 생활 방식을 과시하는 사람들은 투자해 둔 돈이나 증식하고 있는 자산, 소득을 올려 주는 자산, 일반 주식, 채권, 개인 사업, 석유나 천연가스 채굴권, 목재용 삼림지 등을 소유하고 있는 경우가 거의 없다. 반대로 우리가 부자로 정의하는 사람들은 고도의 소비 성향 생활 방식보다는 증식하고 있는 자산을 소유하는 데서 훨씬 더 큰 기쁨을 얻는 사람들이다.
* 소비 지향적인 사람과 결혼한 사람은 대부분 결코 한 세대 만에 부자가 될 수 없다. 부부 두 사람 가운데 한 사람이 과소비적이라면 부부는 재산을 모을 수 없기 때문이다. 특히 부부 중 한 사람, 혹은 두 사람 모두가 사업체를 성공시키기 위해 애쓰고 있는 경우라면 특히 더 재산을 모으기 힘들다. 방탕한 소비 습관으로 계속 과소비를 하면서 동시에 재산을 모을 수 있는 사람이란 거의 없다.
* 매일 규칙적으로 조깅하는 사람들을 본 적이 있는가? 그런 사람들은 대개 건강해서 조깅을 할 필요가 없는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바로 그것 때문에 그들은 건강한 것이다. 부자들은 경제적으로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한다. 그러나 경제적으로 건강하지 못한 이들은 상황을 변화시키기 위한 일을 거의 하지 않는다. 사람들은 대부분 신체적으로 건강하기를 원한다. 그리고 건강해지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대다수가 알고 있다. 그러나 알고 있으면서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신체적으로 결코 건강해지지 못한다. 왜 그럴까? 아는 것을 실천에 옮길 만큼의 자제력이 사람들에게 없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운동을 실천으로 옮길 시간을 내지 않는다. 이것은 미국에서 부자가 되는 것과 비슷한 맥락이다. 당신은 부자가 되고 싶지만 경제적인 수비에 약하다. 지출을 통제할 만한 자제력이 없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