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선 (옮긴이)
정보 더보기
이 책을 옮긴 김보선은 대구 정화여고를 다니다 전학하여 지금은 서울 이화여자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이다. 1991년 서울에서 태어났고 어려서부터 영어에 관심이 많았다. 중학교 1학년 때 미국 일리노이 주 어바나 샴페인에 있는 에디슨중학교Edison Middle School at Urbana-Champaign에서 1년 조금 넘게 유학 생활을 했다. 어학연수 이후, 영어에 더 깊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고등학교 1학년 때, 한국해양대학교에서 주최한 제1회 영어말하기 대회에서 “Is It Right To Give Beggars Money”라는 제목의 스피치로 우수상을 받았다. 고등학교 2학년 때, IYFInternational Youth Fellowship에서 주최한 제8회 영어 말하기 대회에서 “The Wonder Woman Against Starvation”이라는 제목으로 특별상을 받았다. 고등학교 3학년 때, IYF에서 주최한 제9회 영어 말하기 대회에서 “Obesity Is Simplicity”라는 제목으로 대상을 받았다. 또한, 2009년 방송문화진흥회에서 주최한 제12회 좋은 방송을 위한 시민의 비평상에서 <누들로드>를 비평한 “맛있는 국수에 고명이 빠졌다”라는 글로 학생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밖에도 영어와 관련된 활동에 깊은 관심이 있어, 2009년에 고려대학교 모의유엔총회Korea Model United Nations, 하버드 모의국회Harvard Model Congress, 그리고 한동대학교 모의 법정Handong Mock Trial에 참가했다. 옮긴이는 현재 아빠, 엄마, 오빠, 그리고 애견 ‘다롱이’와 함께 행복하게 살고 있으며, 용기를 내어 평소 즐겨 마시는 차에 관한 앤솔로지를 기쁜 마음으로 번역했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