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별은 왜 반짝일까? (부모가 꼽은 아이들이 묻는 과학 난제)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과학/수학/컴퓨터 > 지구와 우주
· ISBN : 9788983898180
· 쪽수 : 152쪽
· 출판일 : 2020-01-15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과학/수학/컴퓨터 > 지구와 우주
· ISBN : 9788983898180
· 쪽수 : 152쪽
· 출판일 : 2020-01-15
책 소개
어린이들이 부모에게 자주 묻는, 즉 어린이들이 궁금해하는 지구, 달, 별, 태양, 우주에 관한 질문들을 모았다. 책을 통해 독자는 지구 과학에 관한 문제를 하나하나 풀어가며 재미있게 궁금증을 해결하고 과학 지식을 쌓는 기쁨을 느끼게 될 것이다.
목차
1장 지구에 대한 사람들의 궁금증
2장 지구의 미묘한 움직임
3장 지구
4장 달
5장 별
6장 태양의 가족
7장 우주
과학 난제 상식 퀴즈
과학 난제 관련 단어 풀이
리뷰
책속에서
◆ 낮에도 달이 보이는 이유는 무엇일까?
낮에는 해가 뜨고 밤에는 달이 뜨지요. 그런데 해가 뜬 후에도 달이 떠 있는 것을 이따금 볼 수 있어요. 해는 스스로 빛을 내지만, 달은 스스로 빛을 낼 수 없어요. 달이 우리 눈에 보이는 것은 햇빛을 반사시키기 때문이에요. 사실 달은 항상 떠 있어요. 우리가 보기에 밤에는 뜨고 낮에는 지는 것으로 보일 뿐이랍니다. 낮에는 햇빛이 강하고 달의 크기가 작아 눈에 띄지 않는 거예요.
달에 있다는 바다에는 왜 물이 없을까?
달을 처음으로 자세히 관찰한 사람은 갈릴레이예요. 그는 자신이 직접 만든 망원경으로 달 표면이 매끈하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어요.
특히 검고 편평하게 보이는 곳이 있었는데, 그곳을 ‘바다’라고 했어요. 직접 달을 볼 수 없었던 당시에는 그곳에 물이 가득 차 있어서 어둡게 보일 것이라고 믿고 그렇게 부른 거래요.
반면에 바다를 제외한 지역으로 밝게 보이는 곳을 ‘대륙’이라고 해요. 이곳에는 칼슘과 알루미늄이 많아서 다른 곳보다 유독 밝게 보인대요.
공기는 사람의 눈에는 전혀 보이지 않지요.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