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목회/신학 > 목회일반
· ISBN : 9788984347403
· 쪽수 : 268쪽
· 출판일 : 2018-06-20
책 소개
목차
1. 어떤 예배자인가?
2. 은혜로 담대하게 예배함
3. 자신은 낮추고, 그분은 높임
4. 모여 예배함
5. 다른 이들을 세우는 예배
6. 예배의 찬양
7. 더욱 찬양
8. 하나님의 임재
9. 새하늘과 새땅에서의 예배
스터디 가이드
책속에서
예수님은 우리의 열성적인 노력이 아닌 하나님의 측량할 수 없는 은혜로 시작하는 예배를 보게 하신다. 예수님은 우리에게 자신이 참된 예배의 중심임을 나타내시지만, 우리의 많은 생각들은 개인의 기호, 정서적인 경험, 종교적 관습으로 인해 이를 제대로 보지 못하고 있다. 예수님은 눈으로 볼 수 있는, 그저 일시적인 만족만 가져다주는 것들의 속박으로부터 우리를 자유롭게 하시며, 깊고 영원한 것으로 채우시는 보이지 않는 실재를 소개해 주신다.
-1. ‘어떤 예배자인가?’ 중에서
하나님을 예배하는 능력과 갈망은 하나님이 직접 우리에게 주시는 것이다. 하지만 선물에는 또 다른 일면이 있다. 우리를 인도하시고 예배를 가능하게 하는 과정에서 하나님이 자신을 계시하신다는 점이다. 그분은 우리에게 당신이 누구신지 말씀하신다.
-2. ‘은혜로 담대하게 예배함’ 중에서
잘못된 방향의 예배는 우상숭배다. 그것은 궁극적인 만족, 위로, 안위, 기쁨 등을 하나님 대신 다른 어떤 것에서 찾는 것이다. … 하나님의 자비하심을 찬미하는 대신 그분의 사랑을 받으려는 나의 노력만 장려하고 있었다. 하나님을 높이는 대신 나를 높였다. 그리고 너무나도 갈망하던 영광을 얻을 수 없게 되자 내 세상은 무너져 내렸다.
-3. ‘자신은 낮추고, 그분은 높임’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