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예배/기도/묵상(QT)
· ISBN : 9788993239713
· 쪽수 : 272쪽
· 출판일 : 2012-09-19
책 소개
목차
프롤로그
Part 1. 뜨거운 기도의 불을 지펴라
01. 기도하지 못하는 원인을 찾아라
02. 날마다 영적 전투를 하듯 기도하라
03. 하나님과 친밀해지는 기도 습관을 길러라
04. 낙심하지 말고 꾸준히 기도하라
Part 2. 기도의 먼지와 때를 씻어내라
05. 다윗의 죄를 거울삼아 죄를 회개하라
06. 차지도 덥지도 않은 죄를 회개하라
07. 눈물과 통회가 포함된 온전한 회개를 하라
08. 내면을 치유하는 기도를 통해 자유하라
Part 3. 기도의 빈틈을 막고 외벽을 견고하게 하라
09. 사탄이 틈타지 못하도록 집중해서 기도하라
10. 다니엘처럼 작정하고 기도하라
11. 열정적으로 예배하며 열망하며 기도하라
12. 응답에 대한 확신을 갖고 기도하라
Part 4. 기도 응답의 훈훈한 연기를 체험하라
13. 기도의 사람 엘리사의 능력을 경험하라
14. 기도의 사람 모세를 모방하라
16. 기도의 사람 엘리야의 불을 체험하라
16. 기도의 사람 바울처럼 천국을 확장하라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사탄은 우리가 자라오면서 몸에 배어 있는 나쁜 습관을 그대로 유지하게 하는 작전을 쓰고 있다. 그래서 몸은 교회에 있지만, 마음은 세상을 향해 있게 한다. 발걸음은 교회에 빼앗겼지만, 마음만은 빼앗기지 않았다고 안심한다. 사탄의 저항은 우리의 마음이 주님께 온전히 바쳐지지 못하게 물고 늘어지는 물귀신 작전을 쓰는 것이다. 세상의 것에 관심을 유도해서 세상의 가치를 크게 확대해 보여줌으로써 보이지 않는 예수님을 믿는 것보다, 매일 보이는 세상의 것들에 더 관심을 두게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사탄은 우리의 기도시간을 분산시켜 오히려 TV 드라마나 취미생활, 세상의 모임 등에 참석하게 하는 술책을 사용해서 하나님과의 교제를 못하게 하는 작은 성공을 거두고 있다.”
_ 24쪽 기도하지 못하는 원인을 찾아라 중에서
“신앙인들 가운데도 이런 유형이 있다. 하나님을 위해선 노력하지 않는다. 주님이 십자가에 매달려 대속하신 일방적인 은혜에만 만족하고, 주님이 맡기신 사명은 뒷전으로 생각한다. 잠잘 것 다자고 하고 싶은 일 다 하고 시간이 남으면 자투리 시간만 주님께 드린다. 주님의 은혜를 값싼 은혜로 만든 것이다. 우리가 신앙인으로서 가장 크게 오해하는 것이 있다면, 한 달란트를 받은 사람과 같은 오해이다. 하나님께서 주신 사명에 대한 책임과 관심보다 세상일에 더 큰 관심을 두고 살면서도 자기에게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바른길로 가고 있다고 착각한다. 신앙생활에 자기만의 원칙으로 만들고, 그것에 맞추어 신앙생활을 한다. 이런저런 핑계를 다 대가며 자기 나름대로 주님을 사랑한다고 말한다.”
_ 111쪽 차지도 덥지도 않은 죄를 회개하라 중에서
“기도는 우리 마음에 항상 하나님을 생각하고 있는 것을 입술로 표현하는 행위이다. 그러므로 기도하지 않는 것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있지 않다는 증거이다. 또한 하나님을 마음에서 멀리하고 있다는 증거이다. 우리는 기도할 때 하나님의 도움을 구하게 된다. 자기의 힘과 자기의 지식으로는 이 험한 세상을 살 수 없기에, 자기의 지혜로는 우리 앞에 놓은 큰 문제를 해결할 수 없기에, 자기 자신의 능력으로는 이 세상의 죄를 이길 힘이 없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의 도움이신 하나님께 기도하며 지혜를 달라고, 죄를 극복할 능력을 달라고 겸손히 기도해야 한다. 기도하지 않을 때 하나님과의 관계는 단절된다. 기도를 쉴 때 우리는 세상의 채널을 통해 세상의 것들을 보게 되고, 세상과 소통하게 된다. 그럴 때 죄는 밀물처럼 우리의 마음에 스며들어 우리의 영혼을, 우리의 생명을 좀먹을 것이다.”
_ 119쪽 차지도 덥지도 않은 죄를 회개하라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