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창업/취업/은퇴 > 벤처/스타트업/인터넷창업
· ISBN : 9788994361987
· 쪽수 : 248쪽
· 출판일 : 2018-10-22
책 소개
목차
머리말 창업의 첫걸음을 내딛으며
1장 성공적인 창업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2장 그 스타트업들은 어떻게 성공했을까?
3장 사업 아이디어에서 비즈니스 모델까지
4장 우리 회사의 진입 장벽은 무엇인가?
5장 창업자가 알아야 할 최소한의 재무
6장 스타트업은 어떻게 투자 유치를 하는가?
7장 투자 유치를 위한 프레젠테이션의 기술
8장 창업자가 갖추어야 할 리더십
맺음말 《Let’s 스타트업》을 마치며
참고문헌
저자소개
책속에서
첫째, “나의 사업 아이디어로 많은 사람들이 쓰고 싶어 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들어낼 수 있는가?”
둘째, “나의 사업 아이디어를 실제 결과물로 만들어낼 수 있는 과정을 아는가?”
이 두 가지 질문에 대해 확실히 “네!”라고 대답할 수 없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한번 읽어보기를 바란다. 창업자들은 흔히 사업 아이디어, 기술만 있으면 창업의 조건이 갖추어졌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이 책을 통해 아이디어나 기술이 창업을 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것은 분명하지만 그것만으로는 절대 성공이 보장되지 않는다는 것을 느끼게 되기를 바란다.
누구나 한 번쯤은 스타트업 성공 사례를 들으며 “저건 나도 생각했던 아이디어인데…”라고 생각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아이디어는 매일같이 머릿속에 떠올랐다 사라지는 것으로, 그 자체만으로는 별가치가 없다. 대다수의 사람이 이렇게 머리에 떠오른 아이디어를 그냥 지나치지만 소수의 예외적인 사람들은 떠오른 아이디어를 실현하려고 노력한다. 바로 이런 사람들이 창업자다.
창업에서 성공까지는 적은 돈을 투자해 효율적으로 활용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가치가 큰 회사를 만들어가는 과정이다. 창업자는 자기 스타트업의 상태와 발전 과정을 정량적으로 이해하기 위해 재무를 알아야 한다. 우선 언제 어느 정도의 자금이 필요한지 알기 위해 재무 계획을 세우고, 이를 바탕으로 초기와 중간 단계의 투자를 어디서 어떻게 받을지, 유치된 자금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활용할지를 알아야 한다. 특히 창업자는 현금의 중요성을 제대로 이해하고 스타트업의 재무 건강 상태를 늘 관찰해가면서 현금이 떨어지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