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협상/설득/화술 > 화술
· ISBN : 9788994886565
· 쪽수 : 284쪽
· 출판일 : 2014-08-25
책 소개
목차
프롤로그
PART 1 스피치의 매력에 빠지다
ROUND 1 나에게 스피치는 고통이었다
불현듯 시작된 발표불안증
수치심에 빠져들다
아, 내일이 오지 않았으면
치명타
고통의 나날들
ROUND 2 왜 이런 두려움이 나에게 왔을까?
내 별명은 빈대떡
까치의 유리턱
나체의 추억
너는 너에게 솔직하니?
이삭줍기
ROUND 3 스피치와의 정면승부
열정의 불씨
변화의 시작
새로운 나
스피치 교실
두려움을 설렘으로
ROUND 4 이제 설렘으로 새로운 꿈을 향하여
스피치 교실의 진화
원정경기
첫 경험의 설렘
마지막 승부
새로운 꿈을 향하여
PART 2 두려움을 설렘으로 바꾸다
ROUND 5 결심했다면 단칼에 베어내고 끝을 보라
결단하고 실천하라
잘 하는 것보다 하는 것
꾸준함이 이룬 작은 결과
빈데렐라
10시, 12시, 14시, 16시
ROUND 6 고난과 시련과 역경은 행복의 씨앗이다
문제는 도전하라고 있는 것
역경에 대하여
모방은 제2의 창조
목표와 행복
두려움도 기꺼이 경험하라
ROUND 7 바로 지금, 당신은 행복해질 수 있다
감정에 대하여
진심을 나눈다는 것
자용즉사
이제, 행복해지자
지금 당장 시작하라
에필로그
부록1 스피치 교실 운영 TIP
부록2 발표불안의 재해석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가슴이 턱 막히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숨을 들이쉬기가 곤란해져 갔다. 나는 어느덧 고양이 앞에 생쥐의 심정이 되고야 말았다. ‘또 어김없이 내 순서는 오고야 말겠지? 또 어김없이 내 가슴은 떨리고 숨은 가빠지겠지? 어쩌면 나는 그때처럼 한마디 말도 하지 못할지도 몰라. 어떡하지? 어떡하지?’ 온몸의 세포들은 어쩔 줄 모르고 우왕좌왕 발버둥을 치고 있었다.
‘한 사람씩 돌아가면서’. 어느덧 이 말은 세상에서 가장 듣기 싫은 말 중 하나가 되어 가고 있었다. ‘한 사람씩 돌아가면서 자기소개하기, 한 사람씩 돌아가면서 발표하기.’ 아무튼 한 사람씩 돌아가면서 무언가를 한다는 자체가 나에겐 엄청난 스트레스가 되어버린 것이다.
“이윤수입니다. 나이는 서른두 살이구요. 저, 결혼은 했습니다. 어, 그리고…. 잘 부탁드립니다.” 몇 마디 하기는 했지만 그도 떨고 있었다. 전혀 떨 것처럼 보이지 않던 우람한 체격의 그가 입술을 파르르 떠는 것이 보였다. ‘뭐지?’ 의아했다. ‘도대체가 이런 사람들만 뽑았단 말인가? 아니야. 그럴 리는 없지. 그렇다면, 혹시? 그들도 늘 떨어 왔던 건가? 혹시 나의 떨림을 추스르느라 여태 그들의 떨림을 눈치 못 챘던 것인가?’ 떨고 있는 그들에게 동병상련의 감정을 느꼈다. 그리고 그 순간. 그들의 떨림을 느낀 바로 그 순간, 번뜩이는 한 가지 생각이 나의 뇌리를 때리고 스쳐 지나갔다. 예리한 감각으로 그 생각을 잡아챘다. ‘그래. 바로 이거야!’
당신이 망치라고 상상해 보자. 그리고 당신은 늘 나무토막이나 두드리면서 살아왔다고 상상해 보자. 별다른 걱정이 없는 일상이다. 그런데 시간이 지날수록 늘 무언가 부족함을 느낀다. ‘이건 아닌데’ 하면서도 안정적인 생활에 큰 불만이 없는 듯 느껴진다. 그렇지만 딱히 큰 만족도 행복도 없다. 그러다 어느 날 아주 우연히 당신은 대못을 ‘쾅’하고 내려치게 된다. 그 순간, 엄청난 만족감이 당신을 휘감는다. 감당할 수 없는 쾌감이 두렵기까지 하다. 두려움과 함께 설렘도 당신을 뒤흔든다. 당신은 혼란에 빠진다. 그 순간 당신은 당신이 망치임을 알았으니까. 망치의 할 일은 나무토막이나 두드리는 것이 아니고 힘차게 대못을 내려치는 것이니까. 생각해 보라. 혹시 당신은 나무토막이나 두드리고 있는 망치는 아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