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사랑합니다 海容해용 - 후편 
· 분류 : 국내도서 > 만화 > 가족만화
· ISBN : 9788997172023
· 쪽수 : 220쪽
· 출판일 : 2011-08-22
· 분류 : 국내도서 > 만화 > 가족만화
· ISBN : 9788997172023
· 쪽수 : 220쪽
· 출판일 : 2011-08-22
책 소개
아동이 아동을 살해한다는 충격적이고 비극적인 사건을 가해자와 피해자 가족의 입장에서 그려낸 휴먼드라마. 부모의 관심과 사랑 속에서 부족함 없이 자란 두 아이가 실제로 부모에게 진정 바란 것은 무엇인지, 부모는 아이들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를 등장인물들의 대사와 행동을 통해 심도 깊게 풀어냈다.
목차
《사랑합니다~海容해용~》 전편
#1 발생
#2 의혹
#3 진전
#4 지옥
#5 동기
《사랑합니다~海容해용~》 후편
#6 거절
#7 진상
#8 편지
#9 참회
#10 해용
리뷰
책속에서
“11년간 필사적으로 길러왔어. 40도의 열이 났지만 모유에 안 좋을까봐 약도 안 먹었어. 기저귀를 좀체 떼지 못해서 방안에 흘린 오줌을 웃으면서 닦아줬어. 자전거도 내가 뒤를 밀어주면서 함께 달리고 함께 굴렀어. 남에게 떠맡기지 않고 전부 하나하나 내가 챙겨왔어. 그때는 아무도 칭찬해주지 않았어. 그런데… 지금은 온 세상이 날 ‘나쁜 엄마’라며 손가락질하고 있어.”
_노구치 사쓰키
“살인사건의 원인을 규명해서, 경위를 밝혀내고 해석해서 ‘봐, 이 아이들은 우리 집 아이와는 달라’라고… 안심하고 싶은 건지도 모르겠어요. 저도 부모니까요….”
_도미타 조사관
“생각해보면 얼마나 불공평한 자리일까요. 가족과 아이를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다 바친다 해도 어머니라면 당연하다는 주위 사람들의 슬플 정도의 무관심…. 분명히 기요타카의 목숨을 빼앗은 것은 유이치 군입니다. 하지만 '왜 조금 더 일찍 돌아가지 않았을까?'라는 마음의 소리가 계속 저를 괴롭히고 있습니다. 분명히 당신 역시 언제나 그렇겠지요. 당신과 저는 가해자의 어머니, 피해자의 어머니입니다. 하지만 '울며 슬퍼하는 어머니'라는 같은 모습을 거울에 비추고 있는 건 아닐까 하고 생각합니다.”
_오자와 세이코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