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마케팅/브랜드
· ISBN : 9791128800757
· 쪽수 : 140쪽
· 출판일 : 2019-01-07
책 소개
목차
01 1인 기업 상품 개발
02 상품 서비스 네이밍
03 시장 창조와 창직
04 키워드 선점과 블로그 전략
05 소셜 미디어 바이럴 전략
06 포털 사이트 공략
07 명함 전략
08 칼럼과 책 집필 전략
09 문의 대응과 협의
10 상품 리뉴얼과 외연 확장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10년 동안 한 분야에서 경험을 쌓고 그에 관한 지식을 공부했다면 누가 뭐래도 전문가라고 인정받을 수 있다. 하지만 아쉽게도 어떤 사람은 10년이라는 긴 세월 동안 경험을 쌓고 지식을 지녔어도 자신이 전문가라 불리는 것을 부담스러워하는 반면에 어떤 사람은 짧은 경험과 얄팍한 지식만으로 스스로 전문가라 칭하며 다양한 활동을 하기도 한다. 물론 가짜 전문가는 금방 들통이 나거나 스스로 무너지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한 분야에서 10년 이상 경력자가 전문가라 불리기 위해선 몇 가지 전략이 필요하다. 가장 먼저 할 일은 자신이 지닌 콘텐츠를 잘 정리하는 것이다. 어떤 분야 전문가인지 콘텐츠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이를 전략적으로 브랜드화해야 한다. 전문가는 그렇게 탄생한다.
“전문가와 1인 기업가” 중에서
1인 기업가에게 상품 기획은 과거 10년 이상 직장에서 쌓아 온 경험을 다듬는 작업이며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고 상품 서비스에 네이밍하는 작업’이다. 이 상품을 시장에 내놓는 일이 창직이다. 필자가 제공하는 상품 서비스 카테고리는 ‘컨설팅과 강의’이며, 여기에 홍보 전략 실무, 보도자료 기획, 브랜드 스토리 마케팅, 퍼스널 스토리텔링, 소셜 미디어 홍보, 사회복지 홍보 등 여섯 가지 상세한 상품이 있다. 필자가 2011년부터 8년 동안 컨설팅과 강의를 하면서 고객 요청이 별로 없어 사라지는 상품도 있었고, 반대로 요청이 많아져 새로 탄생하는 상품도 있었다. 즉 1인 기업만이 할 수 있는 비교적 유동적인 시장 창조와 창직이 가능했다.
“시장 창조와 창직” 중에서
온라인에서 글을 쓸 수 있는 미디어는 대표적으로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등이 있다. 필자는 그중에서 블로그, 페이스북에 주로 글 콘텐츠를 올리며,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는 이미지나 동영상 콘텐츠를 올리고 있다. 특히 글쓰기에 역점을 두는 곳은 네이버 블로그다. 블로그는 콘텐츠를 저장하고 관리하기에 가장 편리하다. 가장 먼저 블로그에 콘텐츠를 작성해 올리고, 이를 중심으로 소셜 미디어로 확산한다.
“칼럼과 책 집필 전략“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