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재테크/투자 > 주식/펀드
· ISBN : 9791163639749
· 쪽수 : 284쪽
· 출판일 : 2025-11-30
책 소개
목차
한국어판 저자 서문
들어가는 말: 지난 100년간 충분히 검증된 단 하나의 투자 전략
제1장 투자의 핵심 원칙
제2장 1단계: 탁월한 기업을 찾는 법
제3장 2단계: 적정한 매수 가격을 판단하는 법
제4장 배당 투자, 제대로 활용하는 법
제5장 분산투자가 해가 될 때
제6장 감정이 수익률을 망치는 이유
제7장 시가총액과 투자 기회의 본질
제8장 투자 전에 꼭 확인해야 할 것들
제9장 언제 주식을 팔아야 하는가?
나오는 말
역자 후기
리뷰
책속에서
현명한 투자자라면 부동산을 매입할 때 단순히 매입 가격과 향후 매도할 수 있는 가격만을 비교하지 않습니다. 그 부동산이 실제로 어떤 현금흐름을 만들어낼 수 있을지, 그리고 그 수익이 투자금 대비 얼마나 합리적인지를 따져보는 것이 기본입니다. 주식이나 그 밖의 자산도 마찬가지입니다. 오직 ‘나중에 더 비싸게 팔기 위해’ 매수하는 행위는, 워런 버핏의 표현대로라면 “더 높은 값을 주고 살 다음 바보를 찾는 게임”에 불과합니다.
순이익률이 5% 미만인 기업은 비용 상승에 대한 완충 여력이 부족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업은 예상치 못한 외부 변수, 예컨대 원자재 가격 상승과 같은 요인으로 인해 갑작스레 비용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이미 간신히 수익을 내고 있는 기업이라면, 이런 비용 증가만으로도 현금흐름이 악화되어 적자로 전환될 위험이 큽니다.
좋은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ROIC가 10%를 초과하고, 이를 장기간 10% 이상으로 유지할 수 있는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배당주에 투자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ROIC가 10%를 초과한다는 것은 해당 기업이 탁월한 자본 운용 능력과 높은 수익 창출력을 갖추고 있다는 뜻입니다. 이는 기업이 상당한 규모의 자본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지속적인 투자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를 갖추고 있다는 신호이기도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