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컴퓨터/모바일 > 컴퓨터 공학 > 데이터베이스 개론
· ISBN : 9791128805295
· 쪽수 : 132쪽
· 출판일 : 2017-07-25
책 소개
목차
01 복권데이터의 종류와 문화
02 복권 발행 계획
03 복권 종류별 게임데이터
04 추첨식 인쇄복권 위조 사례
05 즉석식 인쇄복권 소송 사례
06 복권데이터 조작 의혹
07 복권 관련 기술과 데이터 특징
08 복권 관련 보안통제표준
09 세계 복권 연구의 빅데이터 분석
10 복권 분야의 데이터 기반 산업과 정책
저자소개
책속에서
빅데이터의 특징을 보통 3VC(Velocity, Volume, Variety, Complex)라 하는데, 복권의 게임데이터도 항상 동시대에서 다룰 수 있는 다양한 종류(게임)의 대량 데이터(발행)를 빠른 속도로 처리(추첨)한다는 점에서 빅데이터와 유사한 특징을 지니고 있다. 특히 사용자가 직접 개입하여 스포츠의 당첨 확률을 정하는 스포츠복권 등은 복잡성까지 지니고 있어 더욱 빅데이터의 특성과 유사하다. 다만 빅데이터는 예기치 않게 발생하고 그 해석이 다양하여 사용자에 따라 다르게 사용되고 데이터의 유실도 자주 발생하는 반면, 복권의 게임데이터는 목적이 명확하고 정확성에서도 한 치의 틀림이 없어야 한다는 점, 그리고 절대적으로 공개되지 않아야 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복권데이터의 종류와 문화” 중에서
스포츠복권은 따로 발행량이 정해지는 것이 아니고 한해 경기에 따라 게임의 횟수가 정해진다. 플레이어가 몇 게임을 베팅하느냐에 따라 당첨 대상 금액이 달라진다. 이러한 게임을 위해서 토토 발행기관은 이전에 수행되었던 스포츠 경기에 대한 승부 통계를 작성하여 플레이어에게 제공해야 한다. 이 데이터를 기준으로 플레이어들이 베팅을 하는데, 과거 통계에 따라 승부 확률이 달라지기 때문에 플레이어들은 이 자료를 매우 중요시한다. 과거 경기의 승부 통계와 미리 계산된 승부 예측을 판매하는 민간 서비스가 유료로 판매되기도 한다.
“복권 관련 기술과 데이터 특징”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