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 (Oasis) (지은이)
정보 더보기
1991년 데뷔한 브릿팝의 대표 밴드. 멤버로는 노엘 갤러거(기타, 보컬), 리암 갤러거(보컬), 앤디 벨(베이스), 겜 아처(기타), 크리스 샤록(드럼)이 있다.
1994년 데뷔엘범 <Definitely Maybe>으로 데뷔하였다.
이들은 6000만 장 넘는 앨범과 8개의 영국 넘버 1 싱글을 배출하며 가장 성공적인 영국의 음악 그룹으로서 부상했다. 1995년 브릿 어워드 최우수 밴드상, 뮤직비디오상, 앨범상과 1995년 MTV 유럽 뮤직어워드 최우수노래상 등을 수상하였다.
주요 음반으로는 <(What's the Story) Morning Glory?>, <Be Here Now>, <Dig Out Your Soul> 등이 있다.
펼치기
사이먼 핼폰 (엮은이)
정보 더보기
영국의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아트 디렉터, 영화 프로듀서. 1980년대부터 폴 웰러, 더 잼, 오아시스, 조지 마이클 등 유명 뮤지션의 앨범 재킷을 작업하며 경력을 쌓았다. 2007년에는 마이클 케인과 주드 로가 주연한 영화 「슬루스」를 제작하며 장편 영화계에 데뷔했다. 2016년에는 음악 다큐멘터리 『슈퍼소닉』을 제작하며 흥행과 비평 양쪽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고, 영화 러닝타임 안에 다 담지 못한 나머지 인터뷰는 몇 달간의 확인 과정을 거쳐 동명의 공식 인터뷰집으로 기획해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가 되기도 했다. 이후로도 텔레비전 드라마 「올 유 니드 이즈 미」, 영국아카데미영화상 후보에 오른 음악 다큐멘터리 『왬!』 등을 제작했다. 현재는 런던을 중심으로 음악, 영화, 출판 분야를 넘나들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펼치기
김하림 (옮긴이)
정보 더보기
번역가. 오아시스의 첫 앨범인 《Definitely Maybe》가 발표된 1994년에 태어났다. 한국외국어대학교를 졸업하고 로컬라이제이션 벤더와 클래식 음악 전문 방송국, 외국계 기업에서 근무하며 번역의 기쁨을 맛보았다. 「뉴스룸」, 「석세션」, 「오복임문」 등 여러 드라마와 영화 번역에 참여했고, 현재는 넷플릭스의 등 글로벌 플랫폼과 영화제, 도서를 넘나들며 의미 있고 다양한 콘텐츠를 번역하고 있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