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자줏빛 끝동의 비밀 (약초꾼 소년, 폐위된 왕후를 만나다)
· 분류 : 국내도서 > 청소년 > 청소년 문학 > 청소년 소설
· ISBN : 9791156336679
· 쪽수 : 152쪽
· 출판일 : 2025-02-24
· 분류 : 국내도서 > 청소년 > 청소년 문학 > 청소년 소설
· ISBN : 9791156336679
· 쪽수 : 152쪽
· 출판일 : 2025-02-24
책 소개
수양대군이 정권을 장악하고 왕위에 오른 뒤, 노산군(단종)은 유배지에서 세상을 떠났다. 왕실과 조정에는 수차례 폭풍이 몰아쳤다. 그렇다면 백성들의 삶은 어땠을까? 《자줏빛 끝동의 비밀》은 그 사건들과는 상관없어 보이는 소년 ‘단오’의 이야기다.
목차
자라나는 아픔
군부인
아버지의 빚
애꾸눈 남자의 정체
어려운 질문들
선택
덫
자줏빛 끝동의 비밀
싹을 틔우기 위하여
작가의 말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나는 군부인께서 하는 말을 전부 이해하지 못했지만 그 마음을 알 것 같았다. 중요하고 가치 있는 모든 명분보다 앞서 지켜야 했던 것은 무엇이었을까. 내가 나에게 늘 하던 질문이었고, 어머니 아버지의 뒤에 대고 소리치고 싶었던 말이었다. 노산군의 죽음과 내가 겪었던 불행이 다르지 않았다.
_ <어려운 질문들>
내가 청파를 옹호하기 때문에 그의 도움을 받는 것은 아니었다. 나에겐 떠맡겨진 짐이 있었고 나는 그 짐을 해결해야만 했다. 내 필요를 채우려 청파를 만나 도움을 받았지만 나는 그의 도움이 싫지 않았다. 바보 같고 소심한 ‘나’를 벗어던지고 싶었다. 청파 앞에서는 다른 내가 될 수 있을 것 같았다.
_ <어려운 질문들>
부엌에 들어가니 작은 상 위에 하얀 쌀밥 한 그릇과 소박한 반찬이 놓여 있었다. 따뜻한 밥상이 서로에게 겸연쩍은 일이라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었다. 옳지 못한 일을 한 대가를 나는 어디서 찾으려고 했던 것일까. 언젠가 이 소박한 밥상이 그 답이 되어 줄 것만 같았던 날도 있었다. 하지만 이제 그럴 수는 없을 것 같았다.
_ <선택>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