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신앙생활일반
· ISBN : 9791165046248
· 쪽수 : 232쪽
· 출판일 : 2025-06-02
책 소개
진짜 믿음은 보이지 않는 예수님과의 동행이다
친밀한 동행은 오직 믿음으로만 누려진다
유기성 목사의 예수동행의 실제를 믿음으로 붙잡는 여정
이 책은 예수님과 동행하는 삶은 노력의 차원이 아니라 ‘믿음’의 차원임을 강조한다. 예수님께서 이미 내 안에 거하고 계신다는 사실이 믿어지면 그분과의 동행은 자연스럽고, 우리는 오직 믿음으로 예수님과 함께 걷는 삶을 살아갈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런데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과의 동행이 어렵고, 예수동행일기를 쓰기는 힘들고, 부담스럽고, 끝까지 하지 못할 것 같다고 하소연한다. 그럴 때 저자는 거듭 예수님께서 지금 나와 함께하고 계신다는 것을 “단지 믿기만 하라”고 외친다. 예수님과 동행하는 삶은 경건이나 결단, 의지나 노력으로 되는 일이 아니고, 대단한 영성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예수님이 내 마음에 거하신다는 것이 믿어지는 데서 오는 관계의 은혜, 친밀한 동행의 실제를 누리는 본질적인 그리스도인의 삶이기 때문이다. 이 책을 통해 날마다 믿음으로 주님을 바라보고 그분과 동행하는 은혜의 삶을 다시 한번 도전해보기를 바란다.
목차
프롤로그
PART 1 믿음으로 동행하라
CHAPTER 1 믿음으로 주님과 동행하라
CHAPTER 2 믿음이 성장하는 두 가지 방식
CHAPTER 3 맹인의 심정으로
CHAPTER 4 벼랑 끝에 서는 용기
CHAPTER 5 광야를 지나는 믿음
PART 2 믿음으로 기도하라
CHAPTER 6 주님을 바라보며 기도하라
CHAPTER 7 주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라
CHAPTER 8 마음에 쉼을 얻으리니
CHAPTER 9 감사가 가장 큰 믿음이다
CHAPTER 10 떠나야 할 곳에서 떠나는 믿음
PART 2 믿음으로 순종하라
CHAPTER 11 믿음으로 주신 것에 충성하라
CHAPTER 12 물 위를 걷는 믿음
CHAPTER 13 믿음의 결국은 영혼의 구원이다
CHAPTER 14 더 깊은 은혜의 자리로 들어가라
저자소개
책속에서
단지 믿기만 하면 된다!!
믿음으로 예수님과 동행하는 삶을 누려라
예수동행일기를 쓰며 예수님과 친밀히 동행하는 삶을 권할 때 많은 분들이 이렇게 반응합니다. “시작은 하겠지만, 끝까지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이러한 반응은 대부분 ‘예수님과의 동행’을 결단과 노력, 마치 더 경건하게 살기 위한 훈련으로 오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지난 16년간 예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아오며 분명히 깨달았습니다. 예수님과의 동행은 ‘노력의 문제’가 아니라 ‘믿음의 문제’라는 사실을 말입니다. 물론 노력도 중요하지만, 핵심은 믿음입니다. “믿음 100퍼센트, 오직 믿음!” 그만큼 믿음이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죄사함과 의롭다 하심이 전적으로 믿음으로 주어지는 것처럼, 예수님과의 친밀한 동행도 믿음으로 누리는 은혜입니다. 믿기만 하면 됩니다. 이 얼마나 단순하면서도 놀라운 진리입니까? 예수님과 동행하는 삶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복된 길입니다. 단지 믿기만 하면 됩니다.
이 책은 그 믿음의 회복 여정입니다. 무너졌던 믿음이 회복되며, 예수님과 함께 지금 이 순간을 살아가는 ‘예수동행의 실제’를 믿음으로 붙잡아 가는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너무 익숙하게 사용하는 ‘믿음’이라는 단어를 다시 붙잡고, ‘나는 정말 예수님을 믿고 있는가?’, ‘그 믿음이 내 삶을 어떻게 바꾸고 있는가?’ 이런 질문을 깊이 묻는 여정이 될 것입니다.
이 책을 통해 여러분도 자신의 믿음을 돌아보고, 주님과 더 깊이 동행하는 길로 나아가게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믿음은 치유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직 믿음으로, 우리는 예수님과 함께 걷는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이제, 그 여정을 함께 걸어보지 않으시겠습니까?
_ 프롤로그 중에서
예수님께서 지금 내 마음에 실제로 거하신다는 사실이 믿어지면 주님과의 동행은 결코 어렵지 않습니다. 오히려 기쁘고, 감사하고, 자유로운 일이 됩니다. 그러나 그 사실이 믿어지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훈련도 부담되고 억지가 됩니다. 죄사함과 의롭다 하심이 전적으로 믿음으로 주어지는 것처럼, 예수님과의 친밀한 동행도 믿음으로 누리는 은혜입니다. 믿기만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