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청소년 > 청소년 문학 > 청소년 소설
· ISBN : 9791166838408
· 쪽수 : 280쪽
· 출판일 : 2024-05-15
책 소개
목차
1부_ 하루
빨간 머리
10대들
코스모스(COS-MOS)
코스모스 연구소
2부_ 주하
능력과 초능력
朱夏
5구역으로부터
아이들
나의 행방
0구역이라고 하지 마
작품해설_ 무지개, 당신도 보고 있나요? | 심완선
작가의 말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아이들에게는 서류상의 주소지나 출신 중학교 같은 것들보다도 외모가 중요했다. 겉보기에 좋은 햇빛을 많이 먹은 아이들은 색부터 다르다는 이유에서였다. 더 많은 햇빛을 빨아들일 수 있는 어두운 색 머리카락, 어두운 색 눈동자, 먼지를 걸러 낼 필요 없는 짧은 속눈썹, 털이 없는 부드러운 살 같은 게 경쟁력인 셈이었다. 주근깨가 있다면 최상급으로 분류되었다. 주근깨야말로 진짜 햇볕을 쬐었다는 증거. 주근깨는 아이들 사이에서 ‘빛의 손길’이라고 불렸다. 일부러 문신을 하거나 화장을 하는 아이들도 있었다.
내가 1구역에 머물고 싶은 이유는 누군가에게 잘 보이고 싶어서도 아니고, 돈을 많이 벌고 싶어서도 아니다. ‘안전’이 기본값인 생활을 하고 싶고, 어느 정도는 엄마 걱정도 할 줄 아는 착한 딸이고 싶다. 한편으로는 사람들이 인정해 주었으면 좋겠고, 그러면 내가 어느 정도 자유로울 수 있을 것만 같았다.
어색하게 웃는 반장을 보며 문득 나도 당황스러운 감정을 느꼈다. 반장이 멀어져 가는 뒷모습을 보며 외로움을 느꼈기 때문이다. 나는 ‘나’로 있지도 못하고, 주하와 친한 ‘어떤 애’로만 보이는 건가? 누가 봐도 주하와 가장 친한 친구가 나라는 건 기쁘지만, 도대체……. 이건 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