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사려니 숲의 휘파람새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한국소설 >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 ISBN : 9791168611689
· 쪽수 : 272쪽
· 출판일 : 2023-08-24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한국소설 >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 ISBN : 9791168611689
· 쪽수 : 272쪽
· 출판일 : 2023-08-24
책 소개
‘말하지 않음’, ‘말해지지 않음’의 가장자리에 맴돌고 있는 진실은 무엇일까? 등단 이후 꾸준히 현대인의 모순된 심리와 사람 사이의 관계를 탐색해온 장미영 소설가가 첫 소설집 『사려니 숲의 휘파람새』를 출간했다.
목차
거짓말의 기원
사려니 숲의 휘파람새
끝나지 않은 약속
붉은 벽돌집
타로텔러
그룹 헤로인
우리 동네 현보
해설: 언어의 가장자리에 머무르는 진실들_오현석
작가의 말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아이들을 좋아해서 시작한 일이었는데 점점 아이를 돌보는 게 노동처럼 버겁기만 했다. 아이의 공격적인 행동에 대해 조심스럽게 조언을 건네면, 절대 자기 아이는 그럴 리가 없다며 오히려 내가 아이를 싫어한다는 것의 다른 표현이 아닐까 의심했다. 그러고는 원장에게 나에 대한 못마땅한 점을 성토하기도 했다. 이후 나는 아이들의 개별적인 행동 문제에 대해서는 일절 입을 닫았다. 어차피 모두 귀한 아이들이었고 나름 다 잘난 자녀들이었으니까.
_「거짓말의 기원」
돌이켜 보면 아버지 때는 그래도 꿈이라도 꿀 수 있었던 괜찮은 시절이었는지 모른다. 사람들은 인정하지 않았지만 아버지는 꿈에 살고 꿈에 죽었다. 스물아홉, 꿈조차 꾸기 어려운 지금의 나. 오늘만큼은 아버지가 나보다는 행복했으리라는 생각이 들었다.
_「사려니 숲의 휘파람새」
“상상 속의 아줌마인지,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아줌마를 만났다고 해. 나에게 소개도 시켜 주던데. 어린이집 엄마들을 자주 본 이후부터인 것 같아. 자기가 친구들과 다르다는 걸 알게 된 듯해. 자기 환경에 대한 객관화랄지, 혹시 말이야, 엄마 생각에 헛것을 보는 걸까? 하하, 내가 미친놈이지, 말을 해 놓고도 너무 나갔나 싶군.”
_「끝나지 않은 약속」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