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큰글자] 예수가 가르친 제자도](/img_thumb2/9791185098562.jpg)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간증/영적성장
· ISBN : 9791185098562
· 쪽수 : 236쪽
· 출판일 : 2023-10-20
책 소개
“무슨 일을 하든, 어디에 있든 나는 오늘도 주님을 따른다.”
찰스 스펄전
스펄전 설교 3,500편 중에서 가려 뽑은 ‘하나님의 평안’에 관한 가장 핵심적인 설교.
어떤 직장에 들어가고, 어떤 집에서 살고, 직장에서 학교에서 얼마나 잘 나가느냐보다 훨씬 중요하고 인생에 깊은 영향을 미치는 선택이 있다. 바로 내가 “어떤 예수”를 따르는가이다.내가 따르는 분이 성경이 말하는 주님이 맞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내 마음속으로 그려놓은 예수, 이 시대가 자기 입맛에 맞게 발라놓은 예수가 아니라 성경이 말한, 아니 예수께서 직접 당신의 입술을 통해 얘기하신 그런 예수님인지를 따져보라는 것이다.단지 겉모습이 그럴싸하고 위치가 좋다 해서 한 시간 만에 덥석 집을 계약하지 않는 것처럼, 우리가 걸어가야 할 제자의 길을 세심하게 살펴야 한다. 그리고 그분이 내 인생을 통째로 걸만한 가치가 있는 분임을 진정 확인했다면, 다른 모든 소명에 앞서 “나는 오늘도 이 주님을 따르는가?”를 자문해보라. 이 책은 이러한 진지한 고민을 품은 모든 그리스도인을 위한 것이다.
목차
한국어판 편집자의 글 ㆍ 4
Chapter 1 너는 나를 따르라 ㆍ 16
Chapter 2 참된 제자가 살아가는 법 ㆍ 42
Chapter 3 오직 한 마음으로 따르라 ㆍ 72
Chapter 4 영혼에 빛이 가득할 때 따르라 ㆍ 102
Chapter 5 비용을 계산하며 따르라 ㆍ 138
Chapter 6 세상을 이기신 주님 안에서 따르라 ㆍ 172
Chapter 7 끝까지 따르라 ㆍ 202
책속에서
열매는 분명히 겉으로 드러나야 한다. 열매는 오직 다른 사람들의 유익을 위해 존재하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형제자매여, 여러분이 주님께 드릴 수 있는 모든 섬김을 통해 열매를 맺고 있는지를 주의해서 살피라.
여러분은 그리스도의 제자인가? 참된 제자의 네 가지 징표가 자신을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되는가? 그리스도의 으뜸 되심, 그분 안에 거하는 지속성, 형제사랑, 열매 맺는 삶을 통해 그리스도의 제자가 아닌 자들과 우리가 구별되는가?
이 모든 것이 우리 안과 주변에 있게 하소서! 만일 우리가 그런 징표들을 갖고 있지 않다면 그것들을 달라고 그리스도에게 구하게 하소서!
그리스도의 발 아래 엎드려 여러분의 죄를 고백하고 위를 올려다보라. 그리고 그분을 믿고 영원히 살라! 사랑하는 여러분이여, 주님이 예수님을 위해 여러분에게 복 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한다!
<2장. 참된 제자가 살아가는 법> 중에서
하나님은 여러분의 눈이 앞에서 말한 어떤 해악에도 상하지 않도록 여러분을 건져 주신다. 하나님은 여러분에게 “단일한 눈”을 주신다. 단일한 눈이란 한 번에 두 가지 사물을 보지 않는 눈이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진리를 알고 그에 따라 진실하고 신실하게 순종하려는 결연한 의지를 가지도록 은혜를 베푸신다.
우리가 어린아이 같은 마음과 진실한 마음을 품을 수 있기를! 우리에게는 위대한 천재성이나 반짝이는 재치보다는 순수한 마음이 필요하다. 그래야만 빛이 성령을 통해 영혼 속으로 들어올 수 있기 때문이다.
<4장. 영혼에 빛이 가득할 때 따르라> 중에서
주님은 거짓 선지자들이 넘칠 정도로 많다고 말씀하셨다. 그리고 많은 사람의 사랑이 차갑게 변할 것이라고 예언하셨다. 그런 다음 이 말씀을 하신다.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이 엄숙한 하나님의 진리는 여러분 모두에게도 적용되는 것이다. 모든 그리스도인이 하나님의 은혜를 공적으로 증언해야 할 자리로 부르심을 받은 것은 아니지만 우리는 저마다 예수님에 대해 증언할 사명을 받았다. 각자에게 주어진 영역에서 불타올라 광채를 발하는 빛으로 살아야 한다.
<7장. 끝까지 따르라>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