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어린이/청소년
· ISBN : 9791186080252
· 쪽수 : 24쪽
· 출판일 : 2016-03-21
책 소개
목차
목차 없는 상품입니다.
저자소개
책속에서
예수님을 따르겠다는 믿음의 행동
세례
세례가 무엇일까 생각해 본 적 있나요?
답을 찾으러 우리 함께 탐험의 땅으로 떠나요!
어떤 사람들은 세례에 특별한 힘이 있다고 생각해요.
성경은 세례가 ‘보여 주고 말하는’ 것이라고 이야기하지요.
우리는 물로 다른 사람들에게 우리의 마음을 보여 줄 수 있답니다.
예수님을 사랑한다고 말이에요!
세례는 물을 도구로 삼아 “저는 예수님을 사랑해요!”라고 말하는 거예요.
세례가 무엇일까요? 세례는 ‘보여 주고 말하는’ 거예요. 물속에 몸을 담근다고 해서 특별한 힘이 생기는 건 아니에요. 세례는 우리가 예수님을 따르기로 했다는 사실을 하나님께 행동으로 보여 드리는 것이지요. 그리고 다른 사람들에게 하나님으로 인해 우리의 삶이 변했다는 사실을 알리는 거예요. 세례를 받으면 “저는 새로운 사람이 되었습니다!”라고 말하는 것과 같답니다.
세례 자체는 우리를 변화시킬 수 없어요. 오직 예수님만이 그렇게 하실 수 있지요. 하지만 세례는 우리가 예수님을 사랑한다는 사실을 세상에 보여 주고 말하는 방법이랍니다!
세례는 언제든지 받을 수 있어요!
우리는 언제 세례를 받나요? 세례는 예수님과 함께하는 새로운 삶의 시작을 기념하는 시간이에요. 그러니 예수님을 따르기로 결심했다면 어서 세례를 받아야 한답니다.
나이를 더 많이 먹거나 ‘더 나은 그리스도인’이 될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어요. 성경에는 바울이 무서운 사람이었다고 나와 있어요. 바울은 그리스도인들에게 못되게 굴었고 그들을 감옥에 가두었어요! 하지만 바울은 예수님을 따르기로 결심했을 때 즉시 세례를 받았답니다.
예수님께 마음을 드리고 그분을 따르기로 결심했다면, 기다릴 필요가 없어요! 세례는 ‘언제든지’ 받을 수 있으니까요!
세례는 예수님이 살아 계시다는 사실을 알려 줘요!
우리는 어디에서 세례를 받나요? 세례를 받을 때는 물만 있으면 돼요! 어떤 교회에서는 머리에 물을 적시기도 하고, 어떤 교회에서는 완전히 물에 들어가기도 해요. 이 짧은 공연은 1분밖에 걸리지 않아요. 그 공연의 내용은 다음과 같답니다.
· 예수님이 우리의 죄를 씻어 주시려고 십자가에서 돌아가셨어요.
· 예수님이 무덤에 묻히셨어요.
우리는 물을 적시거나 물속에 들어감으로 예수님이 무엇을 하셨는지 보여 줄 수 있어요. 예수님은 무덤에 묻히셨지만 사흘 뒤에 일어나셨어요. 다시 살아나신 거예요. 우리가 세례를 받는 것은 예수님이 살아 계시다는 사실을 보여 주는 것과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