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어린이/청소년
· ISBN : 9791186080269
· 쪽수 : 24쪽
· 출판일 : 2016-03-21
책 소개
목차
목차 없는 상품입니다.
저자소개
책속에서
믿음의 사람들이 모여 이룬 특별한 몸
교회
교회가 무엇일까 생각해 본 적 있나요?
답을 찾으러 우리 함께 탐험의 땅으로 떠나요!
어떤 사람들은 마을과 도시에 있는 ‘특별한 건물’이 교회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성경은 어디서든지 예수님께 예배드릴 수 있는 ‘믿음의 사람들이 모여 이룬 특별한 몸’이 교회라고 말하지요.
교회는 건물이 아니라 몸!
예수님은 자신의 교회를 사랑하신답니다. 하지만 예수님이 나무와 돌로 만든 건물을 구하려고 돌아가신 게 아니라는 사실을 우리는 모두 알고 있지요. 예수님은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돌아가셨어요! 예수님께 구원받은 모든 사람이 바로 교회랍니다!
각 사람에게는 모두 특별한 역할이 있어요. 어떤 사람은 노래를 부르고 어떤 사람은 가르치지만, 모두 서로를 섬기지요! 교회는 몸의 각 부분이 일하듯이 함께 일을 한답니다. 손가락은 손이 필요하고 손은 팔이 필요해요. 혼자서는 제대로 일할 수 없어요. 하지만 교회가 되어 함께 한다면 많은 일을 할 수 있어요.
예수님은 교회의 머리이시고 우리는 몸이에요. 바로 예수님의 몸이지요.
교회는 일주일에 한 번 갔다 오면 되는 곳이 아니에요!
어떤 사람들은 교회가 일주일에 한두 번 가서 한 시간 정도 있다 오는 곳이라고 생각해요. 그들은 교회에서 즐겁게 찬양을 부르고 연주에 귀를 기울이지요. 그러고 나면 다음에 올 때까지는 상관없는 곳으로 생각해요. 교회는 단지 구경만 하는 스포츠가 되고 마는 거예요.
하나님은 하나님의 백성이 의자에서 일어나 경기에 참여하기를 바라신답니다! ‘와서 구경하는’ 행사가 되라고 교회를 만든 게 절대 아니에요. 우리는 매일 ‘가서 말하는’ 역할을 해야 해요. 다른 사람들을 찾아가서 예수님에 대해 말해야 하는 거예요!
교회에서 중요한 건 종교가 아니라 관계예요!
‘종교’는 ‘우리가 무엇을 하느냐’와 관련이 있어요. ‘관계’는 ‘우리가 누구를 아느냐’와 관련이 있지요! 교회를 이룬 사람들은 ‘목록만 만드는 사람’이 되어서는 안 돼요.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의 목록을 만들기 위해 애쓰는 건 그냥 종교생활일 뿐이지요.
교회는 그런 목록을 내려놓고 예수님의 사랑과 은혜를 받아들이는 곳이에요. 교회에서 중요한 건 바로 예수님과의 관계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