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성공 > 성공학
· ISBN : 9791188041237
· 쪽수 : 272쪽
· 출판일 : 2019-04-03
책 소개
목차
프롤로그
최초의 편지
첫 번째 편지: 우연
두 번째 편지: 결단
세 번째 편지: 직감
네 번째 편지: 행동
다섯 번째 편지: 돈
여섯 번째 편지: 일
일곱 번째 편지: 실패
여덟 번째 편지: 인간관계
아홉 번째 편지: 운명
맺으며
참고자료 & 인용
리뷰
책속에서
그 ‘커다란 봉투’는 얼마간 우리 집 냉장고 위에 고스란히 놓여 있었다. 그 안에 적힌 내용이 궁금했지만, 봉투를 열어보지는 않았다. 그러고 나서 2주 동안, 기말고사 공부를 했고 동아리 친구들과 술을 마시고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시간을 보냈다. 몇 번이나 봉투를 열어보려고 했지만 왜인지 용기가 나지 않았다. 봉투를 열면 ‘판도라의 상자’처럼 모든 것이 제자리로 돌아갈 것만 같아 두려웠다. 결국 지금은 모든 것이 ‘제자리’를 찾았지만……. 내가 봉투를 열 수 있게 도와준 사람은 여자친구 에미였다. (‘프롤로그’)
“네가 이 편지를 읽을 때쯤이면 난 아마 이 세상에 없을 것이다. 그러나 내 죽음을 슬퍼할 필요는 없단다. 너와 직접 만나 대화하면 좋겠지만, 나에게는 그럴 만한 시간이 없는 것 같구나. 너에게 전하고 싶은 말을 이 ‘편지’에 적어놓겠다. 나는 엄청난 돈을 벌어 ‘재벌’이 되었지만, 내가 가진 모든 재산을 ‘장학재단’에 기부하기로 했다. 너희 아버지에게도, 손자인 너에게도 ‘재산’이라고 불릴 만한 것을 일절 남기지 않을 생각이다. 그 점을 용서하길 바란다. 대신에 너에게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알려줄 생각이다.” (‘최초의 편지’)
“네가 〈두 번째 편지〉를 펼쳤다는 것은 너에게도 무언가 결정해야 할 타이밍이 왔다는 뜻이겠구나. “성공하려면 무엇이 필요합니까?” 나는 이런 질문을 자주 들었단다. 그럴 때마다 나는 ‘결단’이라고 대답했지. 그 이유는 결단을 내리지 않으면 아무것도 시작되지 않기 때문이야. 진학, 취업, 전직, 결혼, 독립처럼 인생의 중요한 결정은 뒤로 미루지 않는 게 좋아. 왜냐하면 결단을 뒤로 미루면 당장은 평온한 생활을 할 수 있을지 몰라도 가슴 뛰는 인생은 살 수 없기 때문이지.” (‘두 번째 편지: 결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