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성공 > 성공학
· ISBN : 9791188389629
· 쪽수 : 360쪽
· 출판일 : 2025-06-20
책 소개
목차
들어가는 말 004
저자 서문 007
1 019
“생각”으로 시작해서 에디슨과 동업자가 된 남자
2 043
부를 향해 가는 첫 번째 원칙
열망
모든 성공의 시작점
3 071
부를 향해 가는 두 번째 원칙
신념
열망의 성취에 대한 심상(心像)과 믿음
4 101
부를 향해 가는 세 번째 원칙
자기암시
잠재의식에 영향을 미치는 도구
5 111
부를 향해 가는 네 번째 원칙
전문 지식
개인적 경험 혹은 관찰
6 133
부를 향해 가는 다섯 번째 원칙
상상력
마음의 작업실
7 153
부를 향해 가는 여섯 번째 원칙
체계적인 계획
열망을 행동으로 구체화하기
8 185
부를 향해 가는 일곱 번째 원칙
결단력
미루는 습관 다스리기
9 203
부를 향해 가는 여덟 번째 원칙
끈기
신념을 만들어 내는 꾸준한 노력
10 227
부를 향해 가는 아홉 번째 원칙
원동력이 되는 조력 집단의 힘
11 239
부를 향해 가는 열 번째 원칙
성 에너지 전환의 신비
12 269
부를 향해 가는 열한 번째 원칙
잠재의식
연결 고리
13 281
부를 향해 가는 열두 번째 원칙
뇌
생각의 송수신국
14 291
부를 향해 가는 열세 번째 원칙
육감
지혜의 성전으로 들어가는 문
15 307
여섯 가지 두려움을 이기는 방법
책속에서
5년 전, 한 시골의 나이 든 의사가 말을 타고 마을로 가서 조용히 약국의 뒷문으로 들어가더니, 젊은 약국 점원과 “흥정”을 시작했다.
그는 훗날 많은 이들에게 엄청난 부를 안겨줄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었다. 이는 남북전쟁 이후 미국 남부 지역에 큰 이익을 가져다줄 아이디어였다.
그들은 한 시간이 넘도록 조제실 뒤에서 낮은 목소리로 이야기를 나눴다. 잠시 후, 노의사는 자신의 마차로 가서 크고 오래된 주전자와 나무로 된 주걱(주전자 안의 내용물을 휘젓는 데 쓰이는)을 가지고 와서는, 약국 뒤편에 놓았다.
점원은 주전자를 유심히 살펴본 뒤, 주머니에서 지폐 꾸러미를 꺼내 노의사에게 건넸다. 그것은 정확히 500달러였고, 점원의 전 재산이었다!
노의사는 비밀 제조법이 적힌 종이 한 장을 점원에게 건넸다. 작은 종이 한 장에 적힌 단어들이 엄청난 가치를 지니고 있었지만, 그 사실을 노의사는 알지 못했다. 그 마법 같은 단어들은 주전자 속에서 약품을 끓여낼 예정이었지만, 의사도, 점원도 그 주전자에서 얼마나 큰 부가 흘러나올지 짐작하지 못했다.
노 의사는 집기들을 500달러에 팔게 되어서 흡족해했다. 그 돈으로 빚을 갚고 마음의 평안을 얻을 수 있었다. 반면 전 재산을 털어 종잇조각과 낡은 주전자를 산 점원은 큰 모험을 감행한 셈이었다. 그의 투자를 통해 알라딘의 마법 램프를 능가하는, 금이 넘쳐 흘러나오는 주전자를 사게 되리라고는 전혀 알지 못했다.
그 점원이 산 것은 단순한 물건이 아니라, 바로 아이디어였다!
낡은 주전자와 나무 주걱, 그리고 종이에 적힌 비밀 제조법은 부수적인 것에 불과했다. 주전자가 신비한 마법을 부리기 시작한 것은 노의사가 알지 못했던 무언가가 그 비법에 첨가되었을 때였다.
(중략)
그 주전자에서 만들어진 내용물은 전 세계 수많은 사람에게 부를 가져다주었으며, 그 영향은 지금도 지속되고 있다.
그 낡은 주전자는 오늘날 세계 최대의 설탕 구매자 중 하나로 성장했다. 사탕수수 농업과 설탕 정제 및 판매 산업을 키웠으며, 수천 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했다.
또한, 매년 수백만 개의 유리병을 소비하며 수많은 유리 제조업자들에게도 일자리를 제공했다.
그 주전자는 전국적으로 많은 직원, 속기사, 카피라이터, 광고 전문가들에게도 일자리를 제공했다. 이 상품의 이미지를 멋지게 표현한 아티스트들에게는 부와 명성을 안겨주었다.
더 나아가, 이 낡은 주전자는 미국 남부의 한 작은 소도시를 남부 산업의 중심지로 탈바꿈시켰다. 이로 인해 해당 도시의 산업이 크게 부흥했고, 주민들에게도 많은 경제적 혜택을 가져다주었다.
이 아이디어는 손댄 모든 사람에게 끊임없이 이익을 창출해주고, 전 세계의 문명화된 국가들에도 혜택을 안겨주었다.
그 주전자가 만들어낸 부로 인해 남부에서 가장 유명한 대학 한 곳이 설립되었고, 이곳에서 수천 명의 젊은이가 성공에 필요한 훈련을 받고 있다.
그 낡은 주전자는 경제공황 시기에도 놀라운 역할을 했다. 수많은 공장, 은행, 기업들이 문을 닫는 동안에도, 이 마법 주전자의 주인은 사업을 이어갔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그 아이디어를 신뢰했던 사람들에게 추가 수익을 돌려주었다.
그 낡은 황동 주전자에서 나온 상품이 말을 할 수 있었더라면, 온갖 언어로 무척이나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주었을 것이다. 사랑 이야기, 사업 이야기, 그리고 날마다 그 안에서 자극받으며 살아가는 전문가들에 관한 이야기 말이다.
(중략)
당신이 누구든, 어디에 살든, 어떤 직업을 가지고 있든, “코카콜라”라는 단어를 접할 때, 그 어마어마한 부의 제국과 막대한 영향력이 단 하나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되었음을 기억하길 바란다. 그리고 약국 점원 아사 캔들러가 비밀 제조법에 섞어 넣은 그 신비한 재료는 바로 상상력이었다는 점도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