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자아들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한국에세이
· ISBN : 9791191304138
· 쪽수 : 200쪽
· 출판일 : 2024-03-27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한국에세이
· ISBN : 9791191304138
· 쪽수 : 200쪽
· 출판일 : 2024-03-27
책 소개
책 제목인 '자아들'은 파도라는 하나의 흐름 속에 포함된 무수한 입자와 포말을 가리킨다. 다양한 스타일의 글을 통해 한 사람이 지닌 다면적인 모습을 보여주면서, 그 사람을 그 사람답게 만드는 통일성을 유추할 수 있게 한다.
목차
차례
작가의 말 5
1부 나를 살린 책 9
2부 오늘 그린 그림 - 드로잉 에세이 63
3부 자아들 137
저자소개
책속에서
높이 솟아오르고 산산이 부서지기를 반복하는 파도처럼, 그 물결 위에 고요히 드리워지는 빛의 베일처럼, 삶은 지나갔으나 잊을 수 없는 것들을 불러모은 한 편의 영상으로 남는다. 담담하게 흘러가는 한 사람의 인생 속에서, 나 역시 삶의 조각들을 하나하나 떠올려 보았고, 그러는 동안 슬픔과 기쁨이 뒤섞인 미묘한 평온을 느낄 수 있었다. 그저 아름답다고 말할 수밖에. _「헤르만 헤세, 『페터 카멘친트』」
나는 허구 속을 흘러다니지 않았다. 내 안의 검은 돌, 여전히 삶의 밑바닥에 꿈쩍 않고 놓여 있는 기억 덩어리를 직시하고자 했다. 진실은 애초에 감동을 위한 것이 아니며 고통스럽다. 하지만 그 고통만이 진짜 나를 이야기하며, 도무지 이해할 수 없었던 것을 이해하도록 촉구한다. 진실로 그렇다. _「델핀 드 비강, 『충실한 마음』」
사랑, 그것은 생과 소멸을 모두 받아들이고 기꺼이 다시 시작하는 것이다. 너와 내가 각자에게, 서로에게 또 한 번의 기회를 주는 것이다. 사랑은 빛을 내리고 물을 주며 성장을 촉진하는 에너지다. / 나는 나를 사랑함으로써 너를 사랑한다. 너는 너를 사랑함으로써 나를 사랑한다. 우리는 영적 성장의 길을 간다. 따로 또 같이. _「나 자신이 되는 길」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