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교회 > 성경공부교재 > 청장년
· ISBN : 9791191736144
· 쪽수 : 220쪽
· 출판일 : 2021-12-17
책 소개
목차
서문
I. 젖
성경을 배우고 가르치는 자세
회개
구원
믿음
부활
안수
세례
지옥
II. 빵
성경 말씀
기도
성령
전도
교회
여자에게 주신 말씀
이혼과 재혼
꿈
숫자
돈
III. 고기
19. 구약에 나타난 예수
20. 안식일
21. 절기
22. 음식법
23. 하나님의 율법
24. 거짓 목사
25. 천주교
26. 휴거
IV. 단단한 음식
27. 요한계시록 장 별 주제와 대전제
28. 요한계시록의 지켜야 할 것
29. 요한계시록 1장-6장
30. 요한계시록 7장-11장
31. 요한계시록 12장-15장
32. 요한계시록 16장-18장
33. 요한계시록 19장-22장
맺음말
저자소개
책속에서
(서문) “너희는 주께 받은 바 기름 부음이 너희 안에 거하나니 아무도 너희를 가르칠 필요가 없고 오직 그의 기름 부음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가르치며 또 참되고 거짓이 없으니 너희를 가르치신 그대로 주 안에 거하라” (요한일서 2:27).
이 구절은 성령의 기름 부음으로 말미암아 혼자서도 능히 성경을 공부할 수 있다고 말씀한다. 이 구절은 성경 교사가 절대로 필요 없다는 의미이기 보다는 혼자 학습을 하든 누구에게 배우든 궁극적으로 성경을 깨닫게 하는 분은 성령이라는 의미이다. 또한 이 말씀은 성령이 가르친 그대로 주 안에 거하라고 말씀한다. 즉 배운 말씀대로 행하라는 것인데 이것이 성령이 진리를 가르치는 목적이다.
“또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디모데후서 3:15).
디모데가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다는 것은 성경은 어린 아이도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쓰여 있다는 의미가 있다. 믿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연령과 학력과 신앙 생활의 기간에 상관없이 혼자서도 쉽게 성경을 배울 수 있다는 뜻이다. 진리를 알기 원하는 소망과 갈급한 마음만 있다면 성령께서 모두 가르쳐 알게 한다.
본 교재는 성령의 감동으로 집필한 것으로 누구든지 혼자 성경을 배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하여 출간하였다. 이 책으로 공부할 때에 성령의 기름 부음이 친히 여러분을 가르친다는 감동을 받게 될 것인데 이는 본 교재에 성령이 기름을 부었다는 증거이다.
“때가 오래 되었으므로 너희가 마땅히 선생이 되었을 터인데 너희가 다시 하나님의 말씀의 초보에 대하여 누구에게서 가르침을 받아야 할 처지이니 단단한 음식은 못 먹고 젖이나 먹어야 할 자가 되었도다” “그러므로 우리가 그리스도의 도의 초보를 버리고 죽은 행실을 회개함과 하나님께 대한 신앙과” “세례들과 안수와 죽은 자의 부활과 영원한 심판에 관한 교훈의 터를 다시 닦지 말고 완전한 데로 나아갈지니라” (히브리서 5:12-6:2).
위의 말씀은 신앙 생활을 오래동안 한 사람들이 아직도 진리의 기초인 회개, 신앙, 세례, 안수, 부활, 지옥에 대하여 정확히 깨닫지 못하는 것을 지적하고 있다. 이제는 이러한 성경의 기초 지식은 물론 더 나아가 완전한 단계에 도달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또한 이 말씀은 성경을 책 별로 배우기 보다는 주제 별로 배울 것을 암시하고 있다. 수학 문제를 풀 때에도 수학의 기초를 우선 알아야 난해한 문제도 스스로 학습을 하며 풀어 나갈 수 있듯이 성경도 주제 별로 완전하게 학습이 되면 그 후에는 스스로 성경을 읽으면서 어려운 요한계시록의 내용까지도 이해할 수 있다.
성경의 주제들 중에도 쉬운 것이 있고 어려운 것도 있다. 이 책은 이러한 주제들을 그 난이도를 따라 네 단계로 나누어 구성하였다. 첫 번째는 초급으로 젖을 먹고, 두 번째는 중급으로 빵을 먹고, 세 번째는 상급으로 고기를 먹는다. 마지막 네 번째는 가장 단단한 요한계시록을 소화하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다.
젖으로 시작하여 단단한 것을 모두 먹을 수 있기까지 그리 긴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매일 한 시간씩 학습하면 삼 개월 내에 모두 마칠 수 있다. 본 교재로 공부를 하면 여러분은 세 가지 놀랄 만한 일을 경험할 것이다.
첫째, 공부를 하는 동안 여러분은 점점 성화되어 가고 궁극적으로 거듭날 될 것이다. 왜냐하면 배운 말씀대로 살도록 성령이 강하게 인도하기 때문이다.
둘째, 학습을 마치면 여러분은 즉시로 성경 교사의 능력과 자격을 갖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하나님이 여러분을 말씀 가르치는 자로 기름 부었기 때문이다.
셋째, 여러분은 여러분의 교회 안에서 성경에 대한 지식과 말씀을 삶에 적용하는 지혜가 가장 탁월한 사람 중의 하나가 될 것이다. 왜냐하면 성령이 직접 가르쳤기 때문이다.
이러한 필자의 확신은 지금까지 말씀을 가르친 경험에서 온 것이다. 필자가 전도한 한 외국 형제는 예수를 믿은 지 삼 개월도 되지 않아 이 교재와 동일한 내용으로 배우면서 동시에 다른 사람들을 가르치기 시작하였다.
성경을 거의 모르는 한 자매도 같은 내용을 배우며 단기간에 신앙이 크게 자랐고 그 후로 지금까지 여러 사람을 가르쳤다. 이러한 일이 가능한 이유는 서두에 언급하였듯이 성령이 성경을 가르치기 때문이다.
필자가 성경을 가르치는 방법은 매우 단순하다. 주제 별로 성경 구절을 모아 놓고 조금 설명하는 것이 전부이다. 즉 이 교재에 있는 내용을 그대로 읽으면서 전달하는 것과 거의 같은 것이다. 성경 말씀 자체가 가르친다고 표현하는 편이 더 정확할 것이다. 그러므로 필자에게 배우는 것과 혼자서 교재를 읽으며 공부하는 것의 효과에 별 차이가 없다.
본 교재에는 장황한 신학적 해석이 없다. 간단 명료하게 성경 말씀의 핵심을 요약하였다. 그러므로 혼자 학습하기에 쉽다. 공부를 할 수록 점점 재미가 더할 것이다. 이 한 권의 책이 불과 삼 개월 안에 여러분을 말씀 그대로 행하는 거듭난 사람으로 변화시킬 뿐 더러 출중한 성경 교사로 세울 수 있다는 필자의 확신에 여러분 모두 도전해 보기 바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