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간증/영적성장
· ISBN : 9791192409115
· 쪽수 : 326쪽
· 출판일 : 2024-02-20
책 소개
목차
9. 신성한 사랑을 직접 경험하세요 ㆍ 1
9-1. 신성한 사랑의 체험을 기원합니다 ㆍ 19
10. 이원적인 순수성의 기준 너머로 가속하기 ㆍ 37
10-1. 순수함에 대한 순수한 관점을 기원합니다 ㆍ 53
11. 우리를 더 높이 올려줄 진리에 도달하기 ㆍ 73
11-1. 나를 더 높이 올려주는 진리를 기원합니다 ㆍ 91
12. 멘탈 이미지를 놓아버리고 그 현존을 체험하세요 ㆍ 109
12-1. 나다의 현존을 기원합니다 ㆍ 135
13. 그리스도 의식을 표현하는 방법을 결정할 자유 ㆍ 159
13-1. 그리스도 의식의 표현을 기원합니다 ㆍ 181
14. 현존으로 존재할 것인가, 아닌가 ㆍ 201
14-1. 나의 현존을 기원합니다 ㆍ 221
15. 상위자아와 언어로 소통하는 것을 초월하세요 ㆍ 249
15-1. 언어를 초월한 소통을 기원합니다 ㆍ 257
16. 공(emptiness)은 빈 개념입니다 ㆍ 275
16-1. 고타마 붓다와의 연결을 기원합니다 ㆍ 293
책속에서
신성한 사랑 대 인간적인 사랑
예수께서 말했듯이, 어떤 의미에서 그는 가장 조율하기 쉬운 마스터이지만, 또 다른 의미에서는, 그리스도교가 투사한 이미지 때문에 가장 조율하기 어려운 마스터입니다. 마찬가지로, 사랑은 가장 조율하기 쉬운 신성한 자질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지구상에서 적어도 사랑의 개념을 갖고 있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사랑은 가장 조율하기 어려운 자질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수많은 사람이 사랑의 개념을 갖고 있지만 그것이 신성한 사랑의 개념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들이 가진 것은 신성한 사랑에 대해 투사된 인간적인 사랑의 개념입니다.
그런데 여러분이 인간적인 사랑에 기반한 사랑의 이미지 안에 갇혀 있다면 어떻게 신성한 사랑에 조율하고 연결될 수 있을까요? 불가능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여러분이 진실로 사랑에 조율하고자 열망한다면, 먼저 이번 생이나 전생에서 어떤 인간적인 사랑의 이미지나 우리가 반-사랑(anti-love)이라 부르는 것의 영향을 받으며 자라났는지 숙고해 보아야 합니다.
수많은 사람이 가지고 있는 사랑의 이미지는, 정말 사랑이라기보다는 소유권이나 소유라고 불러야 합니다. 사람들은 누군가를 사랑한다는 것을 어떤 의무로 여깁니다. 즉 여러분이 누구를 사랑한다고 말하면, 그 사람은 여러분에 대한 의무가 있다는 것입니다. 배우자이든 부모이든 자녀이든, 여러분이 그 누구와 사랑하는 관계라면 그 사람에 대한 의무가 있습니다.
선형적 사고는 모든 것을 복잡하게 만들고 싶어 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것은 매우 간단한 연습이지만, 단순함이 변화의 열쇠인 경우가 많습니다. 변화, 즉 자기 초월은 복잡한 것이 아닙니다. 모든 것을 복잡하게 만들려고 하는 그 마음으로는 자기 초월을 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 마음은 자신이 우월하거나 세련되었다고 느끼면서 어떻게든 힘으로 하늘나라에 들어갈 방법을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그 마음이 원하는 것이며, 그것은 에고가 아니라 선형적인 마음입니다. 우리가 선형적 마음에 대해 이야기했지만, 지금 선형적인 마음을 비난하는 것은 아닙니다. 선형적 마음에는 제자리가 있고 제 기능이 있습니다. 그것은 물질세계에서 여러분이 하는 많은 일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보아왔듯이, 과학은 대부분 이러한 선형적 마음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과학은 핵전쟁이나 환경오염 등 지구의 미래에 큰 위협이 될 수 있는 문제들을 만들어 내기도 했습니다. 선형적 사고에는 제 기능이 있습니다. 제자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선형적 사고를 지배적인 위치에 둔다면 문제를 일으킬 수밖에 없습니다. 그것은 문제를 일으킬 것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을 하늘나라로 데리고 가는 것은 선형적인 마음이 아닙니다. 하지만 일단 여러분이 영적인 여정을 발견하고 영적인 가르침을 공부하기 시작하면, 선형적인 마음이 여러분을 하늘나라로 데려갈 수 있다고 믿기 시작합니다. 왜냐하면 그 마음은 모든 것을 특정한 방식으로 바라보기 때문입니다.
만일 가진 도구가 단지 망치밖에 없다면 모든 문제가 못이라고 생각한다는 미국 속담을 들어보았을 것입니다. 자, 선형적인 마음이 가진 유일한 도구는 분석과 합리적인 사고입니다. 따라서 모든 문제를 합리적으로 사고하고 분석하고 문제를 이해하는 것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일단 문제를 이해하면 선형적 마음은 자신이 그것을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이 선형적으로 이해할 때는 선형적인 해결책을 보게 되기 때문입니다.
한국 상승 마스터 학생들의 놀라운 작업
여러분은 물질세계를 보고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애쓴 결과가 물질세계에 어떤 변화를 가져왔을까?” 하지만 나는 물질세계에 대해 그다지 걱정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물질세계는 항상 세 상위 수준에서 일어나는 일을 반영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세 상위 수준에서 바뀐 것이 물질세계에 반영되는 것은 시간문제일 뿐입니다. 여러분이 여기 한국에서 한 모든 일을 통해, 여러분은 실제로 감정체, 멘탈체, 정체성체의 집단의식에 엄청난 변화를 만들었습니다.
특히 정체성 수준과 멘탈 수준에서 변화를 일으켰는데, 그 이유는 아주 많은 사람이 잠재우기 힘든 다양한 두려움, 다양한 의심, 다양한 적개심과 분노를 가지고 있어서, 감정체가 항상 격동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정한 변화는 항상 정체성 수준과 멘탈 수준에서 시작됩니다. 여러분이 한 일은 나에게서 나온 아이디어들이 집단의식뿐만 아니라 한국의 (북한도 한국이기 때문에 북한도 포함해서) 많은 사람, 이 아이디어들을 받아들인 많은 사람의 정체성체와 멘탈체로 내려가게 한 것입니다. 이 사람들은 상승 마스터들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있으며, 상승 마스터들에 대해 알 필요도 없습니다. 그들은 이런 아이디어 중 일부를 구현할 위치에 있으므로, 앞으로 몇 년 안에 물질세계에서도 변화를 보게 될 것입니다.
앞서 얘기한 대로 남북 모든 사람의 복합적인 요인이 작용하는 연기론적(상호의존적 기원) 영향 때문에 그것이 언제, 정확히 어떻게 일어날 것인지 예측하는 것은 항상 불가능합니다. 어떤 의미에서는 임계점에 도달한 사람들이 어떤 생각에 동조하게 되면 그 아이디어가 물질층을 돌파할 수 있으며, 물론 그 시기는 자유의지의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말할 수 있는 것은 한국의 상승 마스터 학생들은 자신의 역할을 다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자기 역할 이상을 해냈습니다. 여러분은 참으로 놀라운 일을 해냈습니다. 나는 여러분 모두가 지금까지 해온 일에서 성취감을 느끼고 앞으로 하고 싶은 일, 하려는 일에 기쁨, 성취감, 평화의 느낌으로 접근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