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 문학
· ISBN : 9791192451329
· 쪽수 : 148쪽
· 출판일 : 2024-06-19
책 소개
목차
단골 화장실
인생상담소
욥을 만나다
울 시간이 필요하다
삶의 의미를 찾지 못하면
의미가 찾아온다
확성기 소리를 들어라
하소연
감정은 무시해야 할 때가 있다
근심과 불안 속에서 기쁨을 발견하라
나의 의식이 현실을 창조한다
절대자의 위로
일상
에필로그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천막 밖에서 시끄럽게 떠들던 사람들이 다 어디론가 가버렸는지 천막 밖은 다시 조용해졌다. 사내의 말이 무겁게 나의 두 어깨를 짓눌렀다. 복부의 통증이 묵직하게 내 신경에 전달되면서 머리도 지끈 쑤셔 왔다.
사내는 말했다.
“어떠한 가치를 강조하려다 보면 그 가치와 반대되는 개념을 강조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스캇 펙 박사가 감정의 부정적인 부분만 강조했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그는 정신과 의사로서 평생 많은 사람을 상담했습니다. 그는 깨달았던 것이죠. 너무나 많은 사람이 감정에 사로잡혀 있다는 것을요.
특히 부부는 사랑이라는 감정에 목을 매고 있습니다. 그런데 다른 감정도 마찬가지입니다. 내가 폭풍 속에서 하나님을 대면했을 때 그분은 내게 대장부처럼 허리를 묶으라고 하셨죠(욥38:3). 두려움과 절망에 빠진 사람에게 대장부가 되라고 한 것은 하나님께서 날 놀리려고 말씀하신 것이겠습니까? 난 이렇게 생각합니다.
‘나의 지금 감정을 무시하라!’ 대신 나의 의지를 사용하여 용기를 내는 사람이 돼라. 대장부가 돼라. 그대도 이런저런 일로, 쓰디쓴 부정적인 감정들로 그대의 일상이 마비되고 있다면…. 이것을 명심하십시오. 감정은 종종 무시해야 할 때가 있다. 이것이 인생을 바꿀 네 번째 문장입니다.” - 본문 중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