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외국에세이
· ISBN : 9791192776965
· 쪽수 : 200쪽
· 출판일 : 2024-01-15
책 소개
목차
한국어판 서문
1. 인사말 그리고 소통
목적지 : 서울
고기만두 조리법
2. 음식
목적지 : 남양주
삼계탕 조리법
3. 집
목적지 : 서울 북촌 한옥 마을과 한국가구박물관
계란 간장밥 조리법
4. 가족
목적지 : 비무장지대
우뭇국 조리법
5. 자연
목적지 : 설악산 국립공원 & 원주 뮤지엄 산
파전 조리법
6. 계몽
목적지 : 태백산과 운문사
된장찌개 조리법
7. 안녕
목적지 : 부산
김치 조리법
8. 자매애
목적지 : 제주도
오징어 무국 조리법
9. 쇼핑 참선
목적지 : 서울 동대문 시장
밥버거 조리법
10. 애견
목적지 : 진도
보리 술빵 조리법
마무리: 완전한 행복
감사의 말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당시는 <오징어 게임>과 <기생충>, BTS가 세상을 놀라게 하기 전이었다. 한국에 대한 것이라면 무엇이든 열광하는 ‘한류’가 밀어닥치기 전의 세상 말이다. 나와 만난 전 세계 출판사 관계자들은 내가 대리하는 한국 작가에 대해 들어본 적조차 없었다. 나는 한강, 신경숙, 정유정, 박소영, 안톤 허, 편혜영, 김이환, 김애란, 조경란, 김현, 김덕희, 김언수, 서미애, 임성순, 돌기민, 황선미와 그 외 수많은 작가들을 발굴해 세상에 내보였다. 최초이자 유일한 한국 문학의 대사로서 결코 쉽지 않은 일이었다.
내게 가장 강한 인상을 남긴 것은 바로 해녀들의 자매애와 아름다움 그리고 성공이었다. 그들은 정(나보다 우리가 먼저), 한(어려움에 맞서는 투지) 그리고 흥(자연에서 발견한 기쁨)의 원칙에 따라 살아가고 있었다. 나는 영광스럽게도, 남자나 사회에 의해 정의되기를 거부한 이 품위 있고 강한 여성들 중 몇 명을 만나볼 수 있었다. 그들에게는 자신들만의 규칙이 있었다. 정말 최고다!
서양인들은 행복을 얻기 위해, 보석, 차, 집, 옷 등 무엇인가로 삶을 가득 채우려 한다. 그리고 모두가 유명해지고 싶어 한다. ‘우리를 행복하게 만드는 것들’을 축적하려는 욕망에 사로잡히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물질적인 것 중 진정으로 우리를 행복하게 해주는 것이 있을까? 아니다. 이런 것들이 주는 효과는 피상적이고 일시적이다. 게다가 남들보다 더 가지려는 경쟁심마저 부추긴다. 한국 사람들 역시 사치품을 좋아한다. 세상 사람들이 다 그렇듯 한국인도 늘 자신의 이상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삶을 살지는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질적 가치가 없는 것들을 삶에서 제거한다는 그들의 생활 원칙은 분명 옳은 방향을 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