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예배/기도/묵상(QT)
· ISBN : 9791193092309
· 쪽수 : 240쪽
· 출판일 : 2024-11-26
책 소개
목차
옮긴이 머리말 _ 기도는 일상에서 받는 연금이다
PART 1. 하나님의 부요함을 갖다 쓰라
01. 간절함으로 거룩한 왕의 특권을 누리라
02. 하나님의 부요함으로 당신의 가난함을 채우라
03. 간구는 순종하는 믿음의 중요한 본질이다
04. 하나님과 우리의 모든 일은 기도로 연결된다
PART 2. 예수님만이 우리 기도의 능력이다
05. 예수님은 기도를 가르쳐주는 위대한 스승이시다
06. 예수님과 함께하는 것이 기도 응답의 조건이다
07. 예수님의 기도는 우리의 기도에 능력을 더한다
08. 예수님처럼 오직 하나님의 뜻을 행하라
PART 3. 기도 응답의 비밀을 분별하라
09. 응답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주어진다
10. 응답은 하나님의 뜻을 이 땅에서 이루게 한다
11. 응답은 우리를 완전한 성화의 삶으로 이끈다
12. 기도 응답은 나를 죽이고 순복하게 만든다
PART 4. 성령님의 은혜를 덧입는 기도를 하라
13. 성령님이 없으면 기도도 의미 없다
14. 간절함으로 성령님께 더 큰 도움을 구하라
15. 두 중보자를 통해 하늘창고를 활짝 열라
16. 오직 간절한 기도만이 성령 강림을 불러온다
▶ 특별수록 / 조지 뮬러의 기도 응답의 비밀
책속에서
“우리는 자꾸 무언가를 반복한다. 그러나 기도는 의례적인 관습과 기억을 통해 점점 굳어지는 단순한 습관이 아니며 반복적인 실행을 통해 단정함과 온전함이 깊어지는 가치를 점차 되풀이해야 하는 일도 아니다. 기도는 의무감을 누그러뜨리고 양심을 달래기 위해 반드시 준행해야 하는 어떤 임무가 아니다. 기도는 한가로이, 수시로, 마음대로 이용할 수 있는 단순한 특권이나 성스러운 자유도 아니며 기도를 빼먹는다고 해서 무슨 심각한 손실을 보는 것도 아니다. 기도는 하나님께 마땅히 올려드려야 할 엄숙한 섬김이며 하나님에 대한 경배이자 예배이고 하나님께 무언가를 요청하기 위해 가까이 다가가는 일이다. 기도는 하나님께 어떤 소망을 표현하는 것이며 하나님께 어떤 필요가 있다고 말씀드리는 것이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모든 필요를 채워주시고 모든 소망을 충족시켜 주시며, 우리 아버지로서 아무것도 부족하지 않도록 자기 자녀들이 품은 소원을 들어주는 데서 가장 큰 기쁨을 찾으시는 분이기 때문이다.”
- 하나님의 부요함으로 당신의 가난함을 채우라 중에서
“이 세상에서 하나님의 일과 하나님의 통치에 대한 기도의 관계는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과 실천을 통해 그분 자신에게서 가장 충분하게 예증되고 있다. 예수님은 모든 방식에서, 모든 것에서 가장 첫 번째이다. 예수님은 교회의 모든 통치자 중에서 눈에 띌 정도로 가장 두드러지는 분이시다. 예수님은 하늘 보좌에 앉아 계신다. 굉장히 소중한 황금 면류관이 그분의 것이다. 기도사역에서 예수님은 훌륭한 스승일 뿐만 아니라 훌륭한 모범이시다. 예수님이 보여주신 기도의 본보기는 풍성하고 예수님의 기도에 관한 가르침은 풍부하다. ‘이러므로 너희는 장차 올 이 모든 일을 능히 피하고 인자 앞에 서도록 항상 기도하며 깨어 있으라 하시니라’(눅 21:36)고 단단히 이르셨다. … 우리가 항상 기도하고 있어야 한다는 것은 엄중하고 구속력 있는 말씀이다. 우리가 항상 깨어서 기도하려면 용기, 인내, 끈기가 요구된다.”
- 예수님을 기도를 가르쳐주는 위대한 스승이시다 중에서
“기도는 하나님의 가장 고차원적인 관심과 영광을 끌어들인다. 하나님의 이름, 하나님의 나라, 하나님의 뜻이 모두 기도에 포함되어 있다. 기도가 없다면 하나님의 이름은 더럽혀질 것이고 하나님의 나라는 실패할 것이며 하나님의 뜻은 비난받고 거부당할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의 뜻은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져야 한다. 이 땅에서 이루어진 하나님의 뜻은 온 땅을 천국으로 만들 것이다. 끈덕진 기도는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같이 이 땅에서도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게 만드는 강력한 힘이다. …죄에 대한 용서는 기도를 통해 이루어질 수 있으며 우리가 용서를 구하기 위해 드리는 훌륭한 탄원은 우리를 대적하여 죄악을 저질러왔던 모든 사람을 이미 용서했다는 뜻이다. 우리가 대적들을 위해 기도하고 축복하고 저주하지 않고 그게 무슨 잘못이든지 간에 우리에게 해를 끼치는 사람들을 용서한다는 것은 우리의 원수를 향한 사랑이 거기에 포함되어 있다는 뜻이다.”
- 응답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주어진다 중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