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건강/취미 > 건강정보 > 건강에세이/건강정보
· ISBN : 9791195261383
· 쪽수 : 248쪽
· 출판일 : 2018-03-01
책 소개
목차
축사 성호영 원장(한의사, 리샘한의원장)
방영백 목사(날개영성하우스원장)
프롤로그
제1부 발을 보면 건강이 보인다.
1. 의료기술의 발달이 나의 건강을 책임져 주지는 않는다.
2. 문명의 이기에 발가락은 고통 받고 있다.
3. 1% 발가락이 99% 자세를 결정한다.
4. 정상적인 발은 없다.
제2부 발은 인체의 축소판이다
1. 발가락은 인체의 에너지 공장이다.
제3부 발은 인체의 시작이며 끝이다.
1. 몸과 대화하라.
2. 자연과 대화하라.
3. 발가락과 대화하라.
제4부 발가락교정은 체형과 체질까지도 바꾼다.
1. 자세불균형은 만병의 근원이다.
2. 발가락도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3. 얼굴마시지보다 더 중요한 발마사지
제5부 4차 산업혁명시대, 자연치유 산업에 도전하라.
1. 발가락교정은 자연치유다.
2. 발가락교정으로 미용산업을 선도하다.
3. 발가락교정으로 스포츠 기록을 갱신하다.
에필로그
[부록] 발관리를 해야 하는 40가지 이유
저자소개
책속에서
엄지발가락은 머리, 2지는 위, 3지는 눈, 4지는 귀, 5지는 신장·방광을 관장한다고 하는데, 무지외반증으로 인해 엄지발가락이 발 안쪽으로 휘어들어오며 2지가 들려있는 사람의 경우 소화불량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위를 자극해서 소화에 도움을 줘야하는데 두 번째 발가락이 위로 들려올라가며 자극을 주지 못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이다. 10개의 발가락은 모두 땅에 붙어서 강하게 땅바닥을 움켜쥐며 인체를 이동하고 지압 점을 자극해야 하는 것이다.
발가락교정기를 고르는 법
첫째, 5개의 발가락을 모두 교정해야한다. 엄지발가락이나 엄지& 새끼발가락만 교정을 하면 다른 발가락의 변형이 그대로 남거나 오히려 더 변형될 수 있다. 둘째, 바닥이 지지가 잘 되어야 한다. 발가락교정기는 발가락 사이를 펼쳐줄 뿐 아니라 발가락을 지압해주는 효과도 있어야한다. 지지가 되지 않는 발가락교정기는 효과가 반감된다. 셋째, 말랑말랑할수록 좋다. 앞서 발가락은 단련이 되지 않는 유연한 부위라고 언급했다. 때문에 조금만 딱딱한 물질이 발가락사이에 껴있으면 도보 시에 극심한 통증에 시달릴 수 있다. 발가락교정기를 착용하는데 발가락에 멍이 드는 사태가 나타날 수 있다. 매우 몰랑몰랑한 재질의 발가락교정기라 하더라도 발가락의 변형이 교정되면서 통증이 나타나게 된다. 지속적 착용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부드러운 재질의 발가락교정기를 구매하는 것이 좋다.
발가락을 교정하는 것만으로도 다양한 관절계통의 질환에 효과를 볼 수 있다. 발목, 무릎, 골반, 악관절(턱)까지 우리의 몸은 관절로 연결이 되어있다. 발가락을 교정하면 관절을 따라 발목, 무릎, 골반, 척추, 목, 턱까지 연쇄적으로 교정이 된다. 실제적으로 발가락을 교정한 많은 분들의 사례를 찾아볼 때 살면서 다쳤거나 아프던 부위가 있으면 발에서 시작하여 위로 올라가면서 통증이 한 번씩 다시 발현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는 관절이 제자리를 찾으면서 나타나는 현상인데 통증의 기간은 짧고 그 이후로는 같은 통증은 거의 나타나지 않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