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어린이/청소년
· ISBN : 9791197036125
· 쪽수 : 32쪽
· 출판일 : 2020-10-29
책 소개
목차
추천사 / 전영기 목사, 김정희 교수
PART 1
최고의 선물을 주셨어요
PART 2
하나님은 어떤 분 일까요?
PART 3
나도 죄인일까요?
PART 4
예수님은 어떤 분이신가요?
PART 5
믿음은 무엇인가요?
책속에서
우리는 살아가지만 결국 죽음에 가까워지는 인생을 살아갑니다. 그 시간의 길고 짧음이 있을 뿐입니다. 누구나 이 죽음을 벗어 날 수 없습니다. 그런데 영생이 무엇인가요?
영원히 사는 것입니다. 어린이들에게 주위에서 죽음을 경험한 것을 나누어 보고 우리에게 언젠가는 찾아 올 죽음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어 보세요.
죽음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 뒤에 우리가 영원히 죽지 않고 살아간다면 무엇을 할지 그것이 우리에게 어떤 것을 줄지를 나누어 보세요. 그리고 이것은 세상에서의 영원한 삶이 아닌 우리가 죽음 후에 영원히 살게 되는 것을 뜻하는 것임을 이야기 해주세요. 우리가 죽음 후에 그저 끝나는 것이 아니라 천국에서 영원히 하나님과 사는 방법, 영생을 하나님께서 준비하셨다는 것을 이야기 해주세요.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사랑하시지만 죄를 미워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사랑하십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는 증거는 바로 영생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사랑하셔서 이 세상의 모든 것을 만드셨습니다. 그리고 우리이게 그 세상에서 살도록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사랑이시기에 우리를 용서하기 원하시지만 하나님은 의로우시기에 우리의 죄의 값을 반드시 물으셔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영생을 주시기 위해서 우리의 죄의 문제를 해결하기 원하십니다.
아담과 하와는 영원히 하나님과 함께 하지 못했습니다. 그는 하나님의 사랑과 하나님의 계획을 의심했습니다. 그렇게 아담과 하와는 죄를 지었습니다. 이것은 뱀의 꾀임에 넘어간 것이지만 하나님의 말씀을 믿지 못하고 의심한 것입니다. 아담과 하와는 하나님과의 약속을 깨뜨렸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들을 에덴에서 쫓아 내셨습니다. 하나님은 죄를 미워하시고 죄와 함께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인간을 구원할 방법을 찾으셨습니다. 우리는 인간으로서 살아가면서 크고 작은 죄를 짓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게 가장 큰 죄는 바로 하나님과 함께 하기를 싫어하는 죄임을 이야기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