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성공 > 성공담
· ISBN : 9791197647635
· 쪽수 : 204쪽
· 출판일 : 2022-04-22
책 소개
목차
프롤로그
CHAPTER 1 : 인생을 '역전'하기까지
CHAPTER 2 : 인생은 '실전'이었다
CHAPTER 3 : 그간 걸어온 인생을 다시 한번 돌아보다
CHAPTER 4 : 인생은 아름다워
에필로그
저자소개
책속에서
과거의 나를 믿고 그저 현재에 충실하는 것. 답이 없는 문제를 해결해야 될 때는 이 방법이 다만 최선이라 할 수 있다. 대체적으로 성공하는 사람은 후회를 별거 아닌 감정으로 치부한다. 과거 따위 시행착오를 했던 하나의 결과물이며, “이를 통해 어떻게 발전할 것인가?”에 대해 온종일 고민한다. 학교를 졸업하지 않고 다른 일을 찾아 세상을 떠돌았던 나도, 비록 서툴렀지만 후회에 지지 않았다. 커머스 업계에 경제적 성공의 꿈이 있다는 정보를 터득했을 때 주저하지 않고 나아갔다.
『지난 날에 했던 자기결정을 후회하지 마라』
하지만 버틸 수밖에 없었다. 위기상황에서 내가 내린 결론 대로 하면 성공할 수 있다 마음먹었기 때문이다. “좋은 컨텐츠를 만들어 올리면 팔로워들도 찾아올 거고 자연스럽게 클라이언트들도 주목할 수밖에 없다.” 시간이 지나면 분명 해결될 거라 믿었다. 내가 잘못한 게 아니라 상황이 안 좋은 것뿐이니까. 장인은 도구와 상황을 탓하지 않는다고 했나. 결국에 버티니까 매출도 점점 늘어나더라.
『’고진감래’ 고집스럽게 버틸 때 반드시 임계점을 돌파할 수 있다』
노력이 축적되었다는 의미는 그 무엇에도 무너지지 않을 성을 쌓았다는 의미가 아니다. 단지 열심히 살아왔다는 증거일 뿐, 업적을 기리는 일종의 트로피라 생각해야 한다. 그러니 매일 같은 마음으로 초심으로 살아야 한다. 언제든 나는 망할 수 있으니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살아야만 부와 커리어를 축적할 수 있다. 매일 하는 노력과 성과는 별개로 여길 것. 오늘날 다시 나를 단단하게 만드는 계기가 되었다.
『결정적인 위기가 찾아왔을 때 이를 극복하는 ‘고급 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