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교회 > 성경공부교재 > 청장년
· ISBN : 9791197763601
· 쪽수 : 74쪽
· 출판일 : 2023-02-24
책 소개
목차
서문
1과 죄란 무엇입니까?
2과 왜 예수를 믿어야 합니까?
3과 다리예화
4과 신앙생활이란 무엇입니까?
저자소개
책속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런 질문을 종종합니다. 하나님께서 선악과를 만들지 않았다면, 아무런 문제가 생기지 않았을텐데 선악과를 만드셔서 인간이 죄를 짓게 되었다고 말합니다. 인간의 죄를 하나님이 선악과를 만든 탓으로 돌립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선악과를 만드신 이유는 이것을 먹는지 안먹는지 인간을 시험하시기 위한 유혹의 도구가 아니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선악과를 주시고 따먹지 말라고 하신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님이 선악과를 두신 이유는 하나님과 인간이 어떤 관계 속에 있는지를 보여주기 위해서입니다. 다시 말해서, 선악과란 나무는 인간이 누구인지를 보여주는 나무였습니다. 아담과 하와는 선악과를 바라보면서 내가 누구인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선악과를 따먹지 말라는 것은 인간의 정체성을 담고 있는 말씀입니다.
❮1과 죄란 무엇입니까?❯ 중에서
기독교의 구원이 다른 종교와 사상과 다른 것은 인간 스스로 구원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인간 편에서는 구원의 길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모든 종교는 율법 즉 인간의 행위와 노력으로 구원이 가능하다고 이야기합니다. 그러나 기독교는 분명하게 이야기합니다. 율법의 행위, 즉 인간의 의로는 결단코 하나님이 원하시는 의로 이를 수 없는 것입니다. 인간은 스스로 하나님과의 깨어진 관계를 회복할 수 없습니다. 인간의 선이나 도덕, 인간의 노력과 깨달음으로 구원에 이르는 길이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께서 구원의 길을 열어주셔야 합니다.
❮2과 왜 예수를 믿어야 합니까?❯ 중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