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어린이/청소년
· ISBN : 9791197974137
· 쪽수 : 150쪽
· 출판일 : 2023-12-15
책 소개
목차
달걀이 먼저야 닭이 먼저야?
아하, 그렇구나!
엄마 뱃속에 다시 들어가야 해?
워크북
저자소개
책속에서
많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고양이 ‘코코’가 아이들을 향해 이야기 합니다.
“달걀이 먼저야 닭이 먼저야?” 라는 질문을 1권에서 던지며 생명이 탄생하는 곳에는 항상 그의 엄마, 아빠가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놀라운 발견이었지만 ‘코코’의 관심은 “ 왜 나는 사람이 아니고 하필 고양이지?” 하며 간절히 사람이 되고 싶은 마음을 키워 가지요.
곧 세상을 하나님께서 만드셨다는 것을 알고 ‘코코’는 궁금증을 풀기 위해 “아하, 그렇구나!” 하고 2권을만나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6일 동안 세상을 창조하시고 7일째 되는 날에 특별히 사람들을 축복하여 안식을 허락하신 것을 보고 ‘코코’는 더욱 사람이 되고 싶어 합니다.
“나도 하나님나라에 가고 싶어.” 하는 소망을 품고 “엄마 뱃속에 다시 들어가야 해?” 라는 질문으로 3권의 이야기를 풀어 가지요.
세상에서 다시 태어나야하는 그 일은 너무나 단순했어요. 예수님을 믿어 사랑하면 그 이름으로 인해 구원에 이르는 신비하고 놀라운 일이었지요.
‘코코’가 과연 마음의 소원을 이룰 수 있었을까요?
‘코코’는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을 받은 사람들은 근본적으로 동물과 다르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한 번도 자신이 좋아하는 먹잇감을 개에게 양보한 적이 없는 자신을 기억하며 “하나님 저는 욕심을 버릴 수가 없어요.” 하며 하나님께서 고양이로 만들어주신 것에 대하여 감사하게 되지요.
스스로 자신이 사람이 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우리 아이들이 “마땅히 가르치라”의 시리즈의 3권의 책을 통하여 내가 어떻게 이 세상에 존재하고 있는지 누구나 죽지만 하나님께서는 우리와 함께 하나님나라에서 영원히 살기를 바라시는 아빠, 아버지라는 것을 깨닫는 것이 주요 메시지입니다.
‘코코’가 아이들을 향해 말했어요.
누구나 갈수 있는 하나님나라이지만 아무나 갈수 없는 그 곳을 예수님을 믿어 거듭남으로 갈수 있으니 네가 얼마나 특별한 존재인지 기억해야한다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