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목회/신학 > 신학일반
· ISBN : 9791199183506
· 쪽수 : 288쪽
· 출판일 : 2025-03-10
책 소개
목차
머리말
하나님을 아는 지식
스스로 존재하시는 하나님
영(靈)이신 하나님
영원하신 하나님
변하지 않는 하나님
모든 것을 아시는 하나님
모든 곳에 계시는 하나님
전능하신 하나님
단일성(통일성)
하나님을 아는 사람
미주
저자소개
책속에서
우리는 하나님을 제대로 알고 있는 것이 맞는가? 하나님을 알게 된 후 우리의 삶이 그 지식을 중심으로 완전히 재구성되었는가? 이 질문 앞에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자신 있게 그렇다고 대답하지 못할 것이다. 여전히 성령이 아니라 육체가 이끄는 대로 살아가는 모습이 하나님에 대한 참된 지식이 결여되어 있다는 것을 증거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나님을 진정으로 아는 사람은 다르다. 아니, 다를 수밖에 없다. 하나님을 알기 전과 동일한 방식으로 살아갈 수 없다. 하나님을 알게 된 후 무엇이 성공적인 삶인지에 대한 관점이 변하고, 무엇을 위해 살아야 하는지에 대한 인식이 변하고, 무엇이 더 옳고 좋은 것인지 판단하는 가치관이 변화를 겪었기에 그럴 수밖에 없다. 그래서 신앙의 길에서 가장 중요한 목표는 하나님을 온전하게 아는 것이다. 하나님을 바르게 알아야 하나님과 바른 관계를 맺을 수 있고, 우리 인생도 바른 방향으로 살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
-<본문> 중에서
교회 앞에 놓인 가장 중대한 문제는 항상 하나님 자신이며, 누구에게든 가장 엄숙한 사실은 어떤 시간에 그가 무슨 말을 하는가 혹은 무슨 일을 하는가가 아니라, 그의 마음속 깊은 곳에서 하나님을 어떤 분으로 생각하고 있느냐 하는 점이다.
하나님을 알아갈 때, 우리는 역사의 창조자요 주관자의 관점에서 이 세상을 성공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지혜를 얻게 된다. 그러므로 우리 인생의 성공 여부는 하나님을 잘 알았느냐 그렇지 않느냐에 달려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