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챌로너 (지은이)
정보 더보기
대중의 눈높이에서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전문 과학 도서 작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1001 Inventions: That Changed the Way We Live》《DK eyewitness guides ENERGY》《과학 이야기(한 권으로 읽는 500년간 과학 발견의 하이라이트) (북스타)》 등이 있으며 그 외에도 공저로 《DK Essential Sc ience: The Digital Revolution》 등이 있다.
펼치기
어윈 샤피로 (지은이)
정보 더보기
하버드대학교 팀켄 석좌교수로, 1983년부터 2004년까지 하버드-스미스소니언 천체물리학센터를 이끌었다. 중력장이 전파 신호에 시간 지연을 일으킨다는 ‘샤피로 시차 효과(Shapiro time delay)’를 이론적으로 예측하고 실험으로 입증한 공로로 2013년 미국물리학회 아인슈타인상을 받았다. 이 외에도 여러 연구 업적을 인정받아, 윌리엄 보위 메달, 프랭클린연구소 마이컬슨 메달,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메달, 제러드 카이퍼상 등 다수의 과학상을 받았다. 미국국립과학원(NAS), 미국예술과학아카데미(AAAS), 미국철학아카데미(APS) 회원으로 선출된 세계적인 석학으로, 학문 간 경계를 넘나드는 융합적 연구와 교육으로 오랜 시간 과학계의 존경을 받고 있다.
펼치기
조은영 (옮긴이)
정보 더보기
어려운 과학책은 쉽게, 쉬운 과학책은 재미있게 번역하려는 과학 전문 번역가. 서울대학교 생물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천연물과학대학원과 미국 조지아대학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양자역학의 역사》, 《돌파의 시간》, 《코드 브레이커》, 《눈부신 심연》, 《우주의 바다로 간다면》, 《10퍼센트 인간》 등을 옮겼다.
펼치기
변정현 (옮긴이)
정보 더보기
학부에서는 전기전자공학을 전공했으며, 미국의 대학원에서는 의공학을 전공하고 돌아와 대학에서 공학 과목을 가르치고 있다. 오랫동안 공학에 빠져 살아온 공학 예찬론자이자 ‘뼈공학도’로, 추리소설을 읽으며 과학적 연관 논리를 즐기는 것이 취미다. 마크 미오도닉의 《흐르는 것들의 과학》을 우리말로 옮겼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