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뮤직 액츄얼리 : 러브 액츄얼리 크리스마스 한정판 (러브액츄얼리+OST) 
· 분류 : DVD/블루레이 > 드라마/코미디
· ISBN : 5050511113510
· 출판일 : 2004-11-16
· 분류 : DVD/블루레이 > 드라마/코미디
· ISBN : 5050511113510
· 출판일 : 2004-11-16
책 소개
(러브 액츄얼리와 사운드트랙이 함께 담긴 한정판) 로맨틱 코미디의 대명사, 워킹 타이틀의 작품으로 다양한 커플들이 펼치는 '사랑' 에 관한 이야기들이 진한 공감과 감동을 전해준다. 누구나 좋아할 만한 타이틀로 영상, 음악, 대사 모두 오래 기억되는 로맨틱 코미디.
저자소개
리처드 커티스 (글)
정보 더보기
영화감독이자 시나리오 작가로, 영화 <러브 액츄얼리>, <노팅 힐>, <브리짓 존스의 일기> 등이 사랑을 받았습니다. 옥스퍼드 대학에서 문학을 공부한 뒤 시나리오 작가로 활동하며, 2002년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우수작품상을 받았고, 2006년 에미상 시상식에서 각본상을 받았습니다. 그 외 영국과 프랑스, 호주 등 여러 나라에서 수많은 상을 받았습니다. 작가 특유의 경쾌함과 따뜻함이 담긴 <산타 할아버지는 알고 계신대!>는 우리나라에 소개되는 리차드 커티스의 첫 번째 그림책입니다.
펼치기
리암 니슨 (출연)
정보 더보기
이미 말이 필요 없는 유명 배우. 커다란 키와 체구에서 나오는 중후함과 허스키하면서도 분위기있는 목소리가 매력으로, <나니아 연대기> 시리즈에서는 부드러우면서도 카리스마있는 절대적 존재 사자 아슬란 등 목소리 연기도 자주 맡고 있다.
아일랜드 출신의 리암 니슨은 교사가 될 생각으로 벨파스트의 퀸즈 컬리지에 입학했다. 1976년, 교직을 그만두고 조셉 플런켓의 〈The Risen People〉에 출연하면서 연극 배우의 길에 들어섰다. 이어 〈Translation〉 〈The Plough And The Stars〉 등에 출연했다. 1990년, 존 부어만이 존 스타인백 원작의 〈인간과 생쥐〉에 출연한 니슨의 명연기에 반해 그를 아더왕의 전설 〈엑스칼리버〉에 스카웃했다. 이 영화가 바로 니슨의 극영화 데뷔작이었다.
스티븐 스필버그의 1993년작 〈쉰들러의 리스트(Schindler'S List)〉에서 보여준 명연기로 아카데미와 골든 글로브 남우 주연상을 수상했으며, 각종 국제 영화상을 수상했다. 우디 알렌의 〈남편과 아내〉에서 미아 패로우, 쥬디 데이비스와 함께 출연했고, 파라마운트사의 〈Leap Of Faith〉에는 스티브 마틴, 데브라 윙거와 출연했다. 1994년에는 조디 포스트와 〈넬〉에서 주연을 맡았다. 아일랜드의 혁명 지도자로 열연했던 닐 조단 감독의 〈마이클 콜린스〉로 베니스 영화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또 빌 콘돈 감독의 <킨제이 보고서>에 출연하여 LA비평가 협회 남우 주연상을 수상하고, 다시 한 번 골든 글로브 남우주연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그는 30년 넘게 영화배우로 활약하고 있지만 브로드웨이 무대에서도 알아주는 연극배우다. 1993년 유진 오닐의 <안나 크리스티>로 뉴욕의 연극 무대에 데뷔한 뒤 2002년에는 ‘아서 밀러’의 <더 크루서블>의 공연 무대에 서기도 했으며, ‘숀 오케이시’의 희곡 <쟁기와 별>에서 주인공을 맡아, 남우주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펼치기
휴 그랜트 (출연)
정보 더보기
환한 웃음이 어울리는 남자, 약간 어색한 것이 잘 어울리는 배우.
휴 그랜트는 옥스퍼드에서 영문학을 전공했으며 줄곧 장학생이었다. 그는 옥스포드 재학중인 1982년 영화<프리버리지드>로 데뷔하였고 영화 <모리스>로 연기력을 인정받아, 베니스 영화제에서 최우수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제임스 아이보리 감독의 <모리스>에서 그는 아름다우면서도 냉정한 동성애자로 연기를 하였고 그 후 <로윙 윈드>에서 퇴폐적인 이미지의 시인 바이런과 <녹턴>에서 섬세한 음악가 쇼팽을 연이어 연기하면서 감성적이고 귀족적인 이미지를 남겼다.
<네번의 결혼식과 한번의 장례식>이 영국 영화 사상 최고의 흥행을 기록하면서 영화의 주연을 맡은 휴 그랜트는 할리우드 제작자들이 탐내는 배우가 되었다. 이 영화로 휴 그랜트는 골든 글로브와 영국 아카데미 상을 받았다.
이후 그는 로맨틱 코미디 영화의 단골이 된다. 휴 그랜트는 그의 연기력, 고향을 분명하게 드러내는 외모 그리고 옥스퍼드를 졸업한 학력으로 인하여 헐리우드에 쉽게 입성하였다. 헐리우드에서 그는 헌신적이고 여린 연인의 모습으로 등장하게 된다. <센스, 센서빌러티>에서는 엠마 톰슨의 숫기 없는 구혼자,<노팅 힐>에서는 정상의 여배우와 사랑에 빠진 서점 주인으로 등장하였다. 특히 <노팅 힐>에서 그는 유명 여배우 역할로 나온 줄리아 로버츠와 더불어 연기해 골든 글로브 후보에 올랐고, 큰 인기를 모았다.
그외에 <미키 블루 아이즈>에서는 사랑하는 여자가 갱 조직의 딸이라서 겪는 해프닝을 연기하기도 했으며 2000년에 우디 알렌의 <스몰 타임 크룩스>,샤론 맥과이어의 <브리짓 존스의 일기>, 2003년에 <러브 액츄얼리>에서 비서와 사랑에 빠지는 수상 역으로 출연하였다. 이 밖에 2004년에는 <브리짓 존스의 일기 : 열정과 애정>에 다시 출연하였다.
그의 연인인 엘리자베스 헐리와 함께 '시미안 필름'이라는 영화사를 설립, 제작자로도 활동 중이다.
펼치기
로라 리니 (출연)
정보 더보기
극작가인 아버지 로물루스 리니와 간호사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로라 리니는 아버지의 예술적 감수성을 물려받은 탓에 어린 시절부터 남다른 재능을 보였다. 또한 그녀는 브라운 대학에서 러시아 연극을 전공한 후 줄리어드 음대를 졸업하고, 연기 공부를 위해 모스크바 연극 예술학교로 진학하는 등 재능 뿐만 아니라 자신을 끊임없이 채찍질하는 근성을 가진 배우이기도 하다.
1992년 조지 밀러 감독의 <로렌조 오일>을 통해 영화계에 데뷔한 로라 리니는 이후 <위대한 승부>, <블라인드 스팟>, <데이브> 등의 작품에 출연하였고 95년 <콩고>에서 첫 주연을 맡았다. 1996년 리처드 기어, 에드워드 노튼과 함께 <프라이멀 피어>에 출연한 로라 리니는 전혀 기울어짐 없는 연기와 캐릭터의 균형을 보여주며 주목받기 시작했다. 그리고 1998년 짐 캐리의 상대력으로 출연한 <트루먼 쇼>를 통해 연기력을 인정받은 로라 리니는 2000년 작 <유 캔 카운트 온 미>로 아카데미, 영화배우조합상, 골든 글러브 상의 여우주연상 후보로 올랐으며, 뉴욕영화비평가협회와 전미영화비평가협회가 수여하는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수상하였다. 2001년 TV영화 <와일드 아이리스>로는 에미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국내에서도 히트한 로맨틱 코미디 <러브 액츄얼리> 출연 이후 거장 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의 <미스틱 리버>로 브리티쉬 영화제 여우조연상 후보에 오른 바 있다. 빌 콘든 감독, 리암 니슨과 함께한 영화 <킨제이 보고서>로 로라 리니는 아카데미상, 골든글로브, 그리고 영화배우협회상 등에서 후보에 올랐으며 미국비평가 협회 최우수 여우조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그녀는 2005년에도 평론가들의 찬사를 받으며 각종 매체가 선정하는 연말 베스트 영화에 선정된 <오징어와 고래>(The Squid and the Whale)에서 이혼을 앞둔 부모와 아이들의 가슴아픈 이야기를 드라마틱하게 연기하기도 했다.
펼치기
엠마 톰슨 (지은이)
정보 더보기
작가이자 연극연출가인 아버지 에릭 톰슨과 여배우 필리다 로를 어머니로 둔 엠마 톤슨은 본인 역시 작가이자 배우로서 존경 받는 영화인이다. 영문학을 전공한 그녀는 본래 조지 엘리엇 같은 작가가 되고 싶어했지만, 가족들이 모두 연극계 출신이었던 것에 영항을 받아, 대학에서는 아마추어 극단에서 활동하게 되고 그녀는 배우가 되겠다는 결심을 굳히게 된다.
1992년 <하워즈 엔드>로 아카데미에서 비평가상과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면서 그녀는 최고의 배우로 알려지게 되었다. 1994년 <남아있는 나날>로 골든글러브상 후보에 오르고 <아버지의 이름으로>로 BAFTA상 후보에 선정 되었다. 그 후에도, 영문학을 전공한 덕분에 제인 오스틴의 소설을 직접 각색하여 이안 감독과 <센스 앤 센서빌리티>를 찍게 되고 이 영화로 아카데미 최우수 각색상을 거머쥐며 할리우드에 제인 오스틴 바람을 몰고 왔다. 또한 이 영화로 각종 유명한 시상식에서 최고 연기자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2001년에는 마가렛 에드슨의 희곡을 각색한 <위트>의 주연인 비비안 베어링 역을 맡아 철저하게 지적이고 이성적인 인물을 연기하였다. 2003년 HBO미니시리즈 <앤젤스 인 아메리카>로 에미 상을 수상했다. 그 외에<윈터 게스트><러브 액츄얼리> 코미디영화 <스트레인저 댄 픽션>등의 작품에 출연했고, 자신이 직접 각본을 쓴 <내니 맥피: 우리 유모는 마법사>는 동화로서의 내용도 훌륭했고 그녀만의 편안하고 유머러스하면서도 개성있는 연기 또한 잘 살아있어 호평받았다. 또 웬만한 유명 영국배우들의 총출동이라고 할 수 있는 <해리 포터> 시리즈에 그녀 역시 빠지지 않고 출연하는 등, 영국의 대표적인 연기파 여배우로서 활발히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펼치기
키이라 나이틀리 (출연)
정보 더보기
극작가 셔먼 맥도날드와 배우 윌 나이틀리의 딸로 태어난 키이라 나이틀리는 학교와 유스 클럽 프로덕션에서 연기를 배웠다. 1994년 <빌리지 어페어>에서 나타샤 조던 역으로 영화계에 데뷔한 후 영화 <헬시언 데이스>, TV 시리즈 , ,<더 홀>에서 매력적이지만 불량한 소녀로 출연하며 연기경력을 쌓아갔다.
키이라 나이틀리가 주목을 받기 시작한 것은 2002년 작품 <슈팅 라이크 베컴>을 통해서였다. 이 작품에서 보이시한 모습으로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그녀는 2002년에 출연한 TV 시리즈 로 배우로서의 자리를 확고히 다지게 된다. 특히 2003년에 출연한 <캐리비안의 해적: 블랙 펄의 저주>에서는 강인한 체력과 탁월한 검술을 요구하는 배역을 놀랍도록 잘 소화해 내어 조니 뎁, 올랜도 블룸과 함께 조화로운 연기를 선보이기도 하였다.
로맨틱 코미디의 황제라 불리는 리처드 커티스 감독의 <러브 액츄얼리>에서는 콜린 퍼스, 휴 그랜트, 로라 리니, 리암 니슨, 알란 릭맨, 엠마 톰슨 등 쟁쟁한 연기파 배우들과 호연을 펼쳤고, 배우들의 호연 덕분에 <러브 액츄얼리>는 흥행면에서도 대 성공을 거두게 된다.
2004년에는 제리 브룩하이머의 <킹아더>에도 캐스팅되었다. 이 영화에서 그녀는 아더왕의 배역을 맡은 클라이브 오웬의 상대역인 귀네비어 왕비 역을 맡았는데, 매력적이고 기품있는 왕비의 모습을 선보여 찬사를 받았다. 이후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를 통해 할리우드 톱스타로서 자리를 잡았고 <오만과 편견><어톤먼트>으로 아카데미와 골든글로브 여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 되면서 연기력까지 인정받았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