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앨리스는 이제 여기 살지 않는다 
· 분류 : DVD/블루레이 > 드라마/코미디
· ISBN : 8809154133846
· 출판일 : 2011-02-18
· 분류 : DVD/블루레이 > 드라마/코미디
· ISBN : 8809154133846
· 출판일 : 2011-02-18
저자소개
마틴 스콜세지 ()
정보 더보기
1942년 이탈리아계 부모사이에서 태어난 마틴 스콜세지는 어릴 적 심한 천식에 시달렸고, 영화광이었던 아버지 찰스 스콜세지는 어린 아들의 고통을 달래주기 위한 방법의 하나로 마틴 스콜세지를 극장에 데리고 다녔다. 이렇게 어린 시절부터 영화를 접하면서 성장한 마틴 스콜세지는 영화를 학문의 영역으로 공부한 미국 첫세대 감독군중의 한명이다. 그는 뉴욕 대학에서 영문학 학사와 영화학 석사학위를 획득하였지만, 첫 단편을 연출할 때까지도 사제가 되고 싶은 꿈을 접지 못한 상태였다. 이 때 그의 재능을 알아본 헤이그 마누기안 교수가 마틴 스콜세지를 설득하였고, 마틴 스콜세지는 지도 교수였던 헤이그 마누기안의 지지에 힘입어 영화로 진로를 확정하게 된다. 이후 헤이그 마누기안 교수는 마틴 스콜세지의 첫번째 장편인 <누가 내 문을 두드리는가?>의 제작을 맡아 그의 감독 데뷔에 많은 힘을 보태기도 하였다.
마틴 스콜세지는 60년대 초반 주로 전후 이탈리아의 네오 리얼리즘 계열의 작품들과 유럽의 예술 영화들에 심취하였고 이러한 유럽영화의 작가주의는 이후 그의 작품세계에 중요한 특징 중 하나를 형성하게 된다. 1973년 연출한 <비열한 거리>로 언론의 주목을 받기 시작한 그는 월남전에서 돌아온 트래비스 비클이라는 택시 운전사의 이야기를 다룬 <택시 드라이버>를 통해 재능있는 감독으로 인정받게 된다.
이후 <뉴욕, 뉴욕>, <예수의 마지막 유혹>, <좋은 친구들>, <케이프 피어> 등의 작품을 연출하며 헐리우드 최고의 감독으로 손꼽힌 그는 90년대 이후 감독으로서 뿐만 아니라 제작자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1977년 <뉴욕, 뉴욕>을 비롯하여 1989년 <뉴욕 스토리>, 2002년 <갱스 오브 뉴욕>에 이르기까지 자신의 고향인 뉴욕에 대한 애정을 과시하는 것으로도 유명한 마틴 스콜세지는 극단적인 리얼리즘과 유럽적인 스타일의 실험성 그리고 개인적인 주제의식까지 갖춘 통찰력있는 영화 작가로 평가받고 있다.
펼치기
마틴 스콜세지의 다른 책 >
크리스 크리스토퍼슨 (Kris Kristofferson) (출연)
정보 더보기
영화배우 겸 포크 싱어송라이터. 1936년 6월 텍사스 태생으로 옥스퍼드 대학에서 문학사를 전공하고 나서 미군 장성이었던 아버지의 권고에 따라 미 공군에 입대하여 헬기 전투 조종사로서 전역 대위하기도 했다.
작곡가와 가수로 사회 활동을 시작한 그는 'Me And Boddy McGee', 'For The Good Times' 등의 곡으로 유명해지고, 수 많은 히트곡을 만들어냈다. 70년엔 컨트리 뮤직 협회로부터 '올해의 아티스트'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기도. 영화와는 71년 <시스코 픽>에 진 해크만과 출연하며 인연을 맺었고, 이를 계기로 샘 페킨파 감독의 <관계의 종말>에 출연하였다. 76년 영화 <스타 탄생>에 바브라 스트라이샌드의 상대역으로 출연해 골든글로브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펼치기
조디 포스터 (출연)
정보 더보기
완벽하다는 수식어가 한치의 오차도 없이 어울리는 배우 조디 포스터. 3살의 어린 나이에 TV광고에 출연한 이후 지금까지 늘 정상에 서 있던 그녀의 면모는 결코 평범하지 않고 다작을 하지 않는 그녀의 출연작은 늘 세계 박스오피스를 움직이며 화제의 중심이 되어 왔다.
8살 때 연기를 시작, 1976년 14세가 되던 해에 마틴 스콜세지의 <택시 드라이버>에 출연, 어린 창녀 역을 열연한 그녀는 이 영화로 아카데미상에 후보에 올랐고, 영화 비평가 협회상과 LA 영화 비평가상을 수상했으며, 미국인으로서는 최초로 같은 해에 영국 아카데미 최우수 여우조연상과 신인 여우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기록을 세우며 단숨에 세계적인 인물로 떠올랐다. 1988년 미국 명문 대학인 예일대를 졸업한 그녀는 조나단 캐플란 감독의 <피고인>으로 컴백,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누구보다 화려하게 제2의 배우 인생을 시작했다. 심지어 1991년에는 평단과 대중을 사로잡은 스릴러 <양들의 침묵>으로 다시 한번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받으며 30세 이전에 오스카상을 두 번이나 받은 최초의 여배우라는 결코 쉽지 않은 타이틀을 거머쥐는 위업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후 리차드 기어와의 위대한 사랑을 절절하게 연기한 <써머스비>, 멜 깁슨과 함께 귀여운 사기꾼으로 변신한 <매버릭>, 미지의 세계를 확신하는 과학자로 분한 <컨택트>등 다양한 장르와 배역을 통해 변화무쌍하고 완벽한 연기력을 선보였다.
2001년 칸 영화제 심사위원장으로 내정되었다가 영화 촬영 일정 때문에 사임하며 화제를 모았던 데이비드 핀쳐 감독의 스릴러 <패닉룸>이 개봉 당시 미 박스 오피스 2주간 1위를 차지, 역시 조디 포스터라는 찬사를 받았으며 2005년 비행기에서 사라진 딸을 찾기 위해 고군 분투하는 또 다른 스릴러 <플라이트 플랜> 역시 흥행에 성공하며 <양들의 침묵>에서 시작된, 스릴러 영화에서 독보적인 그녀의 존재를 확인시키기도 했다.
펼치기
엘렌 버스틴 (출연)
정보 더보기
연극 무대와 영화, 텔레비젼에서 출연했던 배우로, 아카데미상, 토니상, 골든 글러브상 등을 여러차례 수상하기도 했다. 디트로이트에서 모델 겸 배우로 활약하기 시작했으며, 1957년 <페어 게임>을 통해 브로드웨이에 모습을 나타냈다. 75년 로 토니상 여우주연상과 해외 비평가협회상을 수상했다.
펼치기
엘렌 버스틴의 다른 책 >
하비 케이틀 (출연)
정보 더보기
1939년 5월 13일 뉴욕 브룩클린 출생. 쉽지 않은 청소년 시절을 보낸 사람인데, 어려서부터 말을 더듬었고, 직업 학교에서는 무단결석을 밥먹듯이 하다가 퇴학을 당했다. 어느 날 갑자기 연극에 관심을 갖게 된 그는 연극 수업을 받았지만, 변두리 신세를 면치 못하다가 스물 여섯이 되었을 때야 겨우 영화에 진출하게 되었다.
처음엔 〈다크 셰도우〉(66)라는 TV 시리즈에 출연한 후 마틴 스콜세지의 NYU 졸업 작품 〈나의 문을 두드리는 자는 누구인가?〉(68)에 출연하면서 영화 데뷔했다. 액터즈 스튜디오에서 연기수업을 쌓은 브로드웨이 출신답게 개성 넘치는 연기와 마스크, 그만의 독특한 카리스마로 인기가 높은 배우로 손꼽힌다. 〈택시 드라이버〉(76) 이전에도 〈앨리스는 여지 살지 않는다〉(74), 〈비열한 거리〉(73) 등에 출연하기도 했다.
1992년 영화 '벅시'로 아카데미 남우조연상 후보에 오른 바 있으며 1995년 '스모크'로는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심사위원 특별상을 받았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