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튜 페리 (지은이)
정보 더보기
캐나다 출신의 미국 배우, 프로듀서, 극작가. 1969년 미국 매사추세츠주 윌리엄스타운에서 태어났다. 생후 구 개월에 아빠가 떠난 뒤 캐나다 온타리오주에서 엄마와 함께 살며 어린 시절을 보냈다. 어릴 때 외할아버지에게 배운 테니스에 푹 빠져 매일 열 시간 가까이 테니스를 연습했고, 열네 살 때 캐나다 전국 순위권에 드는 테니스 선수가 된다. 이듬해 세계적인 테니스 선수가 되고 싶다는 꿈을 품은 채 아빠가 있는 미국 로스앤젤레스로 향한다. 하지만 미국에서 테니스 선수로 성공할 가망이 보이지 않자 배우로 진로를 바꾼다. 그때부터 꾸준히 오디션을 보고 텔레비전 드라마와 영화에 조금씩 얼굴을 비추기 시작한다. 1994년 미국 NBC 시트콤 <프렌즈>의 챈들러 빙 역으로 캐스팅된다. <프렌즈>는 방영되자마자 대단한 성공을 거두었고, 2004년까지 십 년간 시즌을 거듭하며 명실공히 전 세계적 사랑을 받는 최고의 시트콤으로 자리잡는다. 챈들러 빙 캐릭터의 인기와 더불어, 사람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어마어마한 부를 거머쥐지만, 어린 시절부터 이어져온 깊은 우울과 불안, 마음속 결핍은 사라지지 않았다. 술과 약물에 의존하는 경향은 나날이 심각해져갔다. 스물여섯에 첫 해독 치료를 받은 이후, 병원과 재활 시설을 반복해 드나들었다. 맑은 정신을 되찾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고 같은 고통을 겪는 사람들을 돕기 위해 애썼다. 2023년 10월 28일, 로스앤젤레스 자택 욕조에서 사망한 채 발견되었다.
펼치기
제니퍼 애니스톤 (출연)
정보 더보기
캘리포니아 셔먼 오크스 지방에서 태어난 제니퍼 애니스턴은 어린 시절을 그리스에서 보내다가, 부모님의 이혼을 계기로 아버지를 따라 뉴욕으로 이주하여 그 곳에서 자라난다. 열 한살 때 루돌프 스타이너 학교의 드라마 클럽에서 처음 연기를 시작한 그녀는 자신이 ‘항상 연기에 대해 열정을 가지고 있었으며 루돌프 스타이너에서의 경험이 연기자의 길을 걷는데 계기를 불어넣어주었다’고 회상한다.
이후 제니퍼 애니스턴은 뉴욕 소재 공연예술고등학교에서 본격적인 연기 수업을 받기 시작했으며 1987년에 졸업한 후 오프 브로드웨이쇼 <For Dear Life Dancing On Checker’s Grave>에서 첫 배역을 맡았다. 그녀가 대중적인 인기를 얻게 된 것은 1994년에 시작된 TV 시트콤인 <프렌즈>에 출연하면서 부터이다. 수다스럽고 영악하지만 정 많은 ‘레이첼 그린’ 역을 맡은 그녀는 두 번에 걸쳐 에미상 최우수 조연상 후보에, 세 번에 걸쳐 피플스 초이스상 코미디 부문 여우 주연상 후보에 올랐으며 영화 배우 협회 코미디 부문 여우주연상 후보에, 또 골든 글로브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또한 제니퍼 애니스턴은 2002년 에미상과 2003년 골든 글로브 코미디 부문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그녀를 위하여>, <웨딩 소나타>, <내가 사랑한 사람> 등의 영화에서 특유의 건강하고 실수 투성이 매력을 발휘하여 팬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그녀는 2000년 인기 배우인 브래드 피트와 결혼하여 지명도를 더욱 높이게 된다. 이후 제니퍼 애니스턴은 <굿 걸>, <브루스 올마이티> 등에 출연하여 여배우로서의 확실한 입지를 다졌고, 2004년 <폴리와 함께>에서도 재치있고 쿨한 폴리역을 맡아 관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후, 브래드 피트와의 결혼과 이혼으로 연예계 최고의 핫 이슈를 만들어 내기도 했다.
이후, 브래드 피트와의 결혼과 이혼으로 연예계 최고의 핫 이슈를 만들어 내기도 했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