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로드 안탈 (감독)
정보 더보기
파사데나 아트 센터의 영화 워크샵에서 영화 과정을 수료한 후 헝가리로 이주, 헝가리의 연극 영화 아카데미에서 수학, 1995년 졸업하였다.
그의 장편 연출 데뷔작인 <컨트롤>은 2004년 부다페스트 헝가리 영화주간에서 최우수 작품상, 최우수 촬영상과 진 모스코비츠 상을 수상했으며 2004년 칸 영화제의 주목할만한 시선 부문에서 상영되어 젊은 비평가상을 받았다.
펼치기
로랜스 피시번 (출연)
정보 더보기
장교인 아버지와 교사인 어머니 사이에서 출생. 10살 때부터 뉴욕의 연극무대에 서기 시작한다. 그의 재능을 알아본 대부가 극단에 소개했다. 한때 술과 마약에 찌들었던 시절도 있었지만, <지옥의 묵시록>에서 순진한 수병으로 출연하게 된 그는 코폴라의 눈에 들어 <럼블 피쉬>, <병사의 낙원>, <코튼 클럽>에 계속 출연한다. <퀵실버>, <스쿨 데이즈>, <컬러 퍼플>, <킹 오브 뉴욕> 등에 출연하던 로렌스 피시번은 존 싱글턴의 <보이즈 앤 후드>로 비평적, 대중적으로 찬사를 받는다. 이어 <하이어 러닝>, <숀 코너리의 함정>, <오델로>, <이벤트 호라이즌>, <후드럼> 등 불굴의 의지를 가진 흑인 역에 단골로 출연하게 된다. 에미상에도 여러번 노미네이트됐고, 제작에도 참여했다. 92년에는 연극 <투 트레인스 러닝>으로 토니상을 수상했다. 그뿐 아니다. 로렌스 피시번은 96년 유니세프의 미국 대사로 임명돼 홍보광고에도 출연했다. 그리고 마침내 1억달러가 넘는 흥행작 <매트릭스>로 크게 알려지게 된다.
펼치기
토퍼 그레이스 (출연)
정보 더보기
1978년인 토퍼 그레이스는 TV 인기 시트콤 <That '70s Show>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다. 이후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의 <트래픽>에 출연하면서 브라운관을 떠나 조심스럽게 스크린에 안착했다.
이후 <내 생애의 최고의 데이트>, <모나리자 스마일> 등에 꾸준하게 얼굴을 내비치며 착실하게 경력을 쌓아가던 그는 <인 굿 컴퍼니>와 <P.S>로 2004년 전미비평가협회 신인연기상을 수상하며 가장 주목받는 차세대 스타로 꼽히고 있다.
펼치기
애드리언 브로디 (출연)
정보 더보기
로만 폴란스키 감독의 영화 <피아니스트>로 역대 최연소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전세계에 이름을 알린 애드리언 브로디는 피터 잭슨, 웨스 앤더슨, 우디 앨런 등 세계적인 감독들과 함께 작업하며 그만의 독특한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한번 보면 잊혀지지 않는 개성 있는 외모와 우수에 찬 분위기로 다양한 장르의 영화에 출연하며 연기의 폭을 넓혀왔으며, 최근 살바도르 달리 역할로 등장한 <미드나잇 인 파리>, 냉혈한 상속자 드미트리 역의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이 연이어 흥행하며 국내 관객들에게도 강렬한 인상을 심어주었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