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Pastel Pink] 2026 편한 가계부](/img_thumb2/8809399352552.jpg)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요리/살림 > 가계부
· ISBN : 8809399352552
· 쪽수 : 44쪽
· 출판일 : 2025-09-15
책 소개
《편한가계부》는 하루 5분 기록으로 돈 모으는 습관을 만들어 드립니다.
얇지만 알찬 구성으로 매일 부담 없이 쓰기 좋은 《2026편한가계부》. 한 달의 소비 목표와 추가 저축 계획을 세운 후 매일의 소비를 기록해 돈 모으는 습관을 만들 수 있는 가계부이다.
《2026편한가계부》는 2025년 10월부터 사용할 수 있도록 15개월 분량을 제공한다. 2026년 버킷리스트, 2025년 소비 리뷰, 머니플랜 실천 팁, 돈이 모이는 소비 습관 기르기, 신용카드를 현금처럼 사용하는 방법 등 초보 가계부 유저가 꼭 알아두어야 할 사용법이 한층 보강되었다.
만년력이 아니라 2026년 날짜형이어서 기록이 편하며, 한눈에 수입과 지출 등 자산의 흐름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왼쪽의 월간 플래너는 중요 소비 일정과 매일의 지출을 합산하여 기록할 수 있고 무지출데이를 체크할 수 있어 지출을 계획하고 리뷰하기에 유용하다. 오른쪽 캐시북은 식비/외식비, 생필품비, 교육/문화비, 교통/유류비, 기타 분류 2가지 등 주요 소비 항목별로 칸이 나뉘어 있어 간편하게 소비를 기록할 수 있다.
또한 종이가계부와 함께 사용하기 편한 10,000원 상당의 <2026편한엑셀가계부>를 QR코드로 제공한다. <편한엑셀가계부>는 자동 합산 기능을 통해 현재 남은 돈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소비 통제가 쉽고, 항목별 월간 결산 및 연간 결산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2026편한가계부》는 하루 5분 소비 기록으로 돈 모으는 습관을 만들어준다.
■ 특징
● 얇지만 알찬 구성, 매일 부담 없이 쓰기 좋아요
● 만년력이 아니라 2026년 날짜형 가계부여서 매일 쓰기 편해요.
● 2025년 10월부터 2026년 12월까지, 15개월동안 사용할 수 있어요.
● 종이가계부와 함께 쓸 수 있는 2026편한엑셀가계부를 QR코드로 제공해요.
● 월간 플래너와 캐시북을 결합하여 수입과 지출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요.
● 식비/외식비, 생필품비, 교육/문화비, 교통/유류비 등 분류별로 편하게 기록하고 합산할 수 있어요.
● 고급인쇄용지에 파스텔톤 팬톤 컬러로 인쇄하고 제목을 금박으로 찍어 소장하기 좋아요.
● Pastel Pink, Yellow Green, Coral Peach, Lavender 네 가지 색의 표지 중에 선택할 수 있어요.
● 필기감이 좋고 비침이 없는 도톰한 미색 모조 120g 내지를 사용하여 쓰기 편해요.
● 활짝 펴지는 중철 제본이어서 기록하기 좋아요.
● 고주파 PVC 커버를 씌워 오염에 강하고, 포켓에 영수증 등을 보관할 수 있어요.
● 얇고 가벼워서 가지고 다니기 편해요.
목차
꿈을 이루는 머니 플랜 세우기 1p
돈이 모이는 소비 습관 기르기 1P
편한가계부, 이렇게 쓰세요 2p
+ 함께 쓸 수 있는 2026 편한엑셀가계부(QR코드로 제공)
2026 연간 스케줄 2p
월별 캘린더 & 소비 기록(15개월) 30p
2026 연간 결산 2p
한눈에 보는 나의 자산 1p
NOTE 4p
저자소개
책속에서
돈이 모이는 소비 습관 기르기 中에서
★/ 구체적인 종잣돈 마련 목표를 세워요
돈을 모으려면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목표가 필요해요. 유럽 여행, 신형 노트북 마련처럼 목표를 선명하게 세우고, ‘1년에 300만 원’보다 ‘한 달에 25만 원’처럼 작은 단위로 목표액을 설정하면 동기도 커집니다.
1/ 현재 나의 한 달 수입과 지출 정확히 파악하기
돈의 흐름을 파악해야 돈을 모을 수 있어요. 최근 3개월 통장 내역 중 큰 지출이 없었던 달을 기준으로 평균 수입과 지출을 분석해보세요.
・고정지출 : 매달 정기적으로 나가는 지출(주거비, 통신비, 세금, 보험 등)
・변동지출 : 매달 쓰임이 바뀌는 생활비(식비, 생필품비, 문화비, 교통비 등)
→ 편한가계부에 매일 기록하는 항목은 변동지출(생활비)입니다.
2/ 생활비 예산을 세우고 지키세요
고정비와 변동비(생활비)를 구분해 월별 예산을 설정하고, 각 항목에 맞춰 통장을 쪼개어 관리하세요. 특히 생활비는 생활비통장의 한도 내에서만 소비하면 불필요한 지출을 막을 수 있어요. 익숙해지면 주 단위 예산으로도 도전해보세요.
3/ 매일 생활비 소비를 기록하세요
매일 5분, 오늘 쓴 돈을 기록하세요. 시간이 없을 땐 날짜와 금액만이라도 써보세요. 그러다 보면 나의 소비 패턴을 파악할 수 있고, 소비를 숫자로 기록하면서 점검하는 습관이 생겨요.
4/ 소비, 낭비, 투자로 구분하여 리뷰하기
한 달에 한 번은 지출 내역을 ‘소비 · 낭비 · 투자’로 나눠 점검해보세요.
・소비 : 꼭 필요한 지출(식비, 공과금 등)
・낭비 : 지나친 외식, 충동 쇼핑, 택시비 등
・투자 : 나에게 가치를 더하는 지출(책 구입, 수영 강습, 강의 수강 등)
지출 전에는 ‘이건 소비일까, 낭비일까?’를 한 번 생각해보고, 지출 후에는 ‘잘 썼는지’ 스스로 점검해보세요. 이 과정을 반복하면 돈을 더 의미 있게 쓰는 습관이 자리 잡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