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큰글자책] 5가지 사랑의 언어](/img_thumb2/9788904141548.jpg)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신앙생활일반
· ISBN : 9788904141548
· 쪽수 : 256쪽
· 출판일 : 2023-05-08
책 소개
유지하는 비결은 무엇일까?
부부, 연인들뿐만 아니라 모든 인간관계에
새로운 통찰력을 주는 책
사랑하지만 언어가 다른 두 사람.
사랑하는 마음이 전달되지 못하고 오히려 오해와 상처가 쌓인다.
심하면 결별에 이르기까지 한다.
사랑하지 않기 때문이 아니라 사랑이 소통되지 않기 때문이다.
‘5가지 사랑의 언어’를 이해하면 이 문제를 풀 수 있다.
『5가지 사랑의 언어』는 1992년 출간 후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다. 저명한 기독교 상담가이며 결혼생활 세미나 인도자로 40여 년 이상 부부들을 위한 상담 사역을 해오고 있는 저자 게리 채프먼 박사는 많은 부부의 실례를 들며 사랑의 언어에 관해 이야기한다. 인정하는 말, 함께하는 시간, 선물, 봉사, 스킨십이 바로 사랑의 5가지 언어다.
사람마다 제1의 사랑의 언어는 달라서, 서로 사랑하고 있음에도 상대가 사랑을 알지 못할 수 있다(제1의 사랑의 언어를 똑같이 공유하고 있는 남편과 아내는 거의 없다). 서로 사랑의 언어가 다른 부부들의 실례를 봄으로써 흥미진진하게 이야기에 귀 기울일 수 있으며 비단 부부, 연인들뿐만이 아닌 자신의 주위 사람과의 관계에 대해 돌아보게 될 것이다. 저자가 이야기하는 5가지 사랑의 언어를 이해하고 상대방의 제1의 사랑의 언어로 구사하는 것을 배우게 되면 상대방의 행동에 즉각적인 변화가 나타날 것이다. 지속적인 사랑의 결혼생활을 이끌어 가는 열쇠를 발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과 관계를 맺고 있는 모든 사람과 원활하면서도 바람직한 관계를 유지, 발전시키는 데 큰 도움을 얻게 될 것이다.
내용이 어렵지 않고 실생활에서 바로 적용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책으로 선물용 도서로도 손색이 없다.
[이 책의 특징]
- 더욱 큰 판형, 기존 도서보다 약 30% 커진 글자로 높아진 가독성
- 가정/결혼 분야 스테디셀러, 사랑하고 사랑받는 법에 관한 깊은 통찰이 담긴 책
- 사랑의 언어 FAQ, 5가지 사랑의 언어 검사지(남편용, 아내용) 등 다양한 부록 수록
- 중장년층을 위한 선물용 도서로 강력 추천
목차
역자 서문
서문
Part 1. 결혼 후 사랑이 사라진다?
chapter 1 결혼 후 사랑이 사라진다?
chapter 2 사랑의 탱크를 채워라
chapter 3 사랑에 빠진다?
Part 2. 5가지 사랑의 언어
chapter 4 사랑의 언어 #1 - 인정하는 말
chapter 5 사랑의 언어 #2 - 함께하는 시간
chapter 6 사랑의 언어 #3 - 선물
chapter 7 사랑의 언어 #4 - 봉사
chapter 8 사랑의 언어 #5 - 스킨십
chapter 9 제1의 사랑의 언어를 아는 법
Part 3. 사랑은 선택이다
chapter 10 사랑은 선택이다
chapter 11 사랑이 변화시킨다
chapter 12 미운 사람 사랑하기
chapter 13 맺는 말
부록
사랑의 언어 FAQ
5가지 사랑의 언어 검사 _ 남편용
5가지 사랑의 언어 검사 _ 아내용
남편과 아내의 사랑의 언어 비교표
책속에서
배우자의 제1의 사랑의 언어를 알고 배우게 되면, 당신은 결혼 생활을 사랑으로 이끌어 가는 열쇠를 발견한 것이라고 믿는다. 결혼 후에 사랑이 사라지는 것은 아니지만 그 사랑을 지속시키기 위해 우리는 제2의 사랑의 언어를 배우는 노력을 해야 할 것이다. 배우자가 나의 모국어를 이해하지 못할 때에 나의 모국어만 사용해서는 안 된다. 내가 전달하려고 하는 사랑을 상대방이 느끼기 원한다면 그 사랑을 상대방의 사랑의 언어로 표현해야 한다.
함께하는 시간이란 서로가 눈을 마주 바라보면서 시간을 보내야 한다는 것도 아니다. 상대방에게 온 관심을 집중시키면서 같이 무엇인가를 하는 것을 말한다. 사실 둘이 함께하는 활동이 중요한 게 아니다. 중요한 것은 서로가 감정적으로 관심을 집중시키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다. 활동은 함께한다는 느낌을 불러일으키는 도구에 불과하다. …
남편과 아내가 테니스를 칠 때도 중요한 것은 게임이 아니라 둘이서 함께 시간을 보내고 있다는 사실이다. 감정 차원에서 이루어지는 일이 중요하다. 공동의 목적을 위해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은 서로 배려하고, 서로 함께 있는 것을 즐기고, 함께 무엇인가를 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사실을 전달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