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신앙생활일반
· ISBN : 9788904168545
· 쪽수 : 368쪽
· 출판일 : 2023-10-30
책 소개
목차
추천사
서문_ 배교의 구름 아래 울리는 참 은혜의 외침
1부 누가(Who) 그리스도를 떠나는가?
‘나는 절대 배교자가 아니다’라고 생각한다면, 바로 나의 이야기
1장 배교 위험 경고에 귀를 기울여야 하는 이유
2장 자신의 영적 상태를 점검하라
3장 우리를 향한, 우리를 위한 경고의 메시지
2부 왜(Why) 그리스도를 떠나는가?
배교 위험 경고를 알리는 5가지 자가 진단 질문
4장 지금 정체되어 있는가?
5장 배교 위험 경고는 나와 무관하다고 생각하는가?
6장 그리스도를 믿고 따르는 삶에 마음이 식었는가?
7장 하나님의 은혜와 그리스도의 십자가 대속의 효력이 별 의미 없어 보이는가?
8장 복음이 한때 좋았다가 지금은 싫증이 났는가?
3부 어떻게(How) 배교에서 자신을 지킬 수 있는가?
끝까지!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라
9장 지키라_ 세상과 사탄과 육체로부터 믿음을 끝까지
10장 민감하라_ 배교의 징조가 될 죄에 대하여
11장 나아가라_ 큰 대제사장이신 예수를 힘입어 성숙으로
12장 순종하라_ 예수님을 바라보며 지속적인 믿음으로
13장 경주하라_ 최종 구원에 이르기까지 인내로
14장 바라라_ 하나님이 약속하신 상 주심을
15장 소망하라_ 영원한 하나님의 안식을
16장 돌아보라_ 그날이 가까울수록 더욱 서로를
결론_ 이 시대를 분별하며, 영적 어린아이를 벗어 버리자
주
저자소개
책속에서
히브리서 기자는 당시 여러 가지 시련 속에서 신앙의 시험을 받고 있던 편지의 수신자들의 현실을 보면서 매우 강력하게 그들이 처한 배교의 위험을 경고했습니다. 특히 히브리서 기자는 1세기 성도들이 자신의 삶의 조건에서 편안하게 신앙생활 하고픈 유혹을 받고 영적인 나태함에 빠져서 더 이상 영적 진보가 없는 것을 날카롭게 지적합니다.
그는 이미 배교한 자들을 향해 그런 말을 한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배교의 위험한 상태에 놓인 성도들을 보며 그들 앞에 있는 위험의 심각성을 경고합니다. 더 나아가 그는 영적인 나태함에서 벗어나 성숙으로 나아가도록 권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위해 우리가 언제든 시선을 향해야 할 예수 그리스도를 거듭 강조하며, 다양한 목회적 권면을 더합니다. _서문 중에서
예수 믿고 나서 처음 신앙에서 더 나아가지 않거나 더 이상 성장하지 않고 어린아이와 같은 수준에 머물러 있는 사람들, 기독교 진리를 배워서 아는 것은 많으나 그 진리로 인한 움직임 없이 나태하고 게으른 사람들, 예수 믿는 것으로 인한 어려움을 피하려고 타협적인 태도를 취하는 사람들, 심지어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헌신을 철회하고 싶은 유혹으로 갈등하는 사람들은 이 같은 경고의 말씀을 더더욱 들어야 합니다. 또 이 세대를 본받고 있는 사람들, 잘못된 가르침으로 은근히 자기를 포장하고 방어하는 사람들도 이러한 경고를 들어야 합니다. 그런 사람들은 히브리서 기자가 배교의 위험을 말할 정도로 위험한 상태에 있습니다.
히브리서가 우리에게 도전하고 있는 바는 그와 같은 경험을 한 후에 우리에게 장성함의 진보가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하늘의 은사를 어떤 식으로 맛보았든 그 이후로 장성함의 진보가 있었는가 하는 것입니다. 성령의 역사 속에서 예수 그리스도와 기독교적인 것을 알게 되고 또 그 가운데 어떤 경험을 했든지, 심지어 그런 첫 경험을 넘어서 구원을 실제로 경험했든지 말입니다. 또 하나님의 선한 말씀, 곧 전해진 하나님의 말씀과 무엇보다도 메시아이신 예수 그리스도가 오심으로 구원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는 복음의 메시지를 듣고 어떤 식으로 반응했든지 거기서 더 나아가 장성함의 진보가 있는지가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즉 이 복음의 영광과 복됨으로 인하여 신앙의 성숙으로 나아가게 되었는가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