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목회/신학 > 설교/성경연구
· ISBN : 9788953796829
· 쪽수 : 320쪽
· 출판일 : 2024-10-28
책 소개
목차
추천의 글
들어가며
01 왜 ‘오직 성경’이어야 하는가
02 ‘오직 성경’ 위에 선 신앙과 삶 그리고 목회
03 대체할 수 없는 ‘그리스도’(1)
04 대체할 수 없는 ‘그리스도’(2)
05 참 생명을 긷는 유일한 샘 ‘은혜’
06 교회가 선명하게 경험하고 선포해야 할 ‘오직 은혜’
07 거센 풍랑 속에 선 ‘오직 믿음’
08 지금도 복음의 대답은 ‘오직 믿음’
09 보고 놀라서 찬양해야 할 ‘나타난 하나님의 영광’
10 목마름으로 구해야 할 ‘오직 그 영광’
주
저자소개
책속에서
지금은 성경에 대한 비정상적인 태도가 대중의 지지를 받아 정상인 것처럼 보이는 시대입니다. 그래서 종교개혁자들이 외친 오직 성경의 회복이 더욱 절실합니다. 성경이 인간의 책이 아니라 하나님의 영원한 계시이고, 그래서 절대적인 권위를 갖고 정확무오하며, 우리의 구원과 신앙을 위한 충분한 계시임을 실제로 믿는 설교자가 필요합니다. 설교자의 목적은 사람을 많이 모으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 곧 생명의 메시지를 전해 본문의 역사가 실제로 일어나게 하는 데 있습니다. 사람들이 구원받아야 하고, 교훈하고 책망하고 바르게 하고 의로 교육하는 일이 있어야 하며,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고,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는 일이 설교자가 전하는 말씀을 통해 있어야만 합니다. 설교자는 악한 죄인이 그렇게 변화되는 생명의 역사를 보아야 합니다.
_02 ‘오직 성경’ 위에 선 신앙과 삶 그리고 목회 중에서
우리가 그리스도의 십자가라는 이름으로 말하든 그리스도의 제사장적인 사역으로 말하든, 그 내용 안에는 웨스트민스트 소요리문답에서 말하듯이 두 가지가 내포되어야 합니다. 하나는 단번에 자기 자신을 제물로 바쳐서 하나님의 공의를 충족시킨 것이고, 또 하나는 우리를 위해 계속 중보기도하시는 것입니다. 이것을 줄여서 말하면, 자신을 드린 희생적 죽음과 그에 근거하여 하나님 앞에서 대언하시는 것입니다. 바로 이 부분에서 그리스도 같은 이가 없고, 이 부분에서 그리스도는 유일무이합니다. 우리는 이것이 얼마나 크고 중한 사실이며, 죄 있는 우리를 자유케 하는 일인지, 또 우리를 얼마나 기쁘고 복 되게 하는 것인지 알아야 합니다. 자신의 죄 문제가 해결되는 중한 가치와 기쁨을 알지 못하는 사람은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전할 자격이 없습니다. 그리스도께서 내 죄를 해결하기 위해 하나님의 공의를 만족시키셨다는 것은 죄인에게 가장 기쁜 소식입니다.
_04 대체할 수 없는 그리스도(2)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