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교회 > 성경공부교재 > 청장년
· ISBN : 9788932852737
· 쪽수 : 62쪽
· 출판일 : 2016-09-21
책 소개
목차
1_ 좋은 소식
2_ 정체성
3_ 죄
4_ 십자가
5_ 부활
6_ 은혜
하루 여행 1_ 씨 뿌리는 사람
하루 여행 2_ 야고보와 요한
하루 여행 3_ 헤롯
7_ 와서 죽으라
[부록 DVD에는 ‘예고편’과 ‘리더를 위한 예고편’ 영상이 포함되어 있다]
책속에서
형은 저에게 말했어요. “리코, 넌 기독교를 제대로 이해 못하고 있어. 넌 기독교가 그저 교회와 규율에 관한 것이고 뇌를 텅 비게 하고 재미도 없는 것이라 생각하지. 하지만 그렇지 않아. 마가복음은 처음부터 기독교가 그리스도에 관한 것이라고 분명히 말해.” 형은 제게 ‘그리스도’라는 단어는 예수님의 성이 아니라 ‘대통령’이나 ‘총리’ 같은 직함이며, ‘하나님이 선택하신 유일한 왕’이란 뜻이라고 했어요.
“1_좋은 소식”에서
마가복음은 우리에게 예수님이 하나님의 권위가 있다고 주장하셨을 뿐 아니라 가르치고 병자를 치유하고 폭풍을 잠잠하게 하고 죽은 자를 살리고 죄를 용서하여 하나님의 능력을 드러내신 것을 계속 보여 줍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세상에서 하나님의 권위로 행동하십니다. 예수님이 진정 하나님의 아들이라면 그것은 정말 중요한 일입니다. 각 개인에게 중요한 문제죠. 나는 그분이 누구신지 알아볼 수 있을까요?
“2_정체성”에서
다양한 통계가 나와 있지만, 20세기 역사를 들춰 보면, 그 100년 동안 최소 1억이나 되는 사람들이 비참하게 죽었습니다. 매일 2,400명이 무참히 살해된 것입니다. 세상이 왜 이럴까요? 예수님은 마가복음에서 불편한 진실을 말씀하십니다. 이 세상이 잘못된 것은 우리에게 잘못된 것이 있기 때문이라고 하셨죠.
“3_죄”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