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교회 > 성경공부교재 > 청장년
· ISBN : 9788934113294
· 쪽수 : 104쪽
· 출판일 : 2013-10-30
책 소개
목차
저자 서문
1. 하나님 체험은 진리(말씀) 체험이다
2. 야곱의 하나님 체험
3. 신약시대 바울 사도의 하나님 체험·말씀(그리스도) 체험
4. 기독교 교회사에 나타난 하나님 체험의 경우
5. 하나님의 말씀을 체험하지 못하면 고뇌·불확실·배교한다
6. 하나님 체험은 진리 체험이어야 한다
저자소개
책속에서
그리스도인은 참되게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라는 진리의 말씀을 체험해야 합니다. 예수님이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신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진리의 말씀을 체험해야 합니다. 이러한 진리 체험이 없는 한 신자의 신앙은 확신이 결여된 신앙일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진리 체험이 없는 하나님 체험은 거짓이거나 아니면 하나님 체험의 접촉점에 불과합니다.
이 하나님 체험은 예기치 않게 갑자기 나타날 것인데, 그것은 여러분의 영혼에 생명을 주는 한 마디의 짧은 하나님의 말씀 성경구절을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마치 작은 창문을 통해서와 같이 여러분은 이 성경구절을 통해서 보이지 않는 세계 속을 들여다보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십자가 그리고 하나님의 영원한 사랑을 새로운 빛 속에서 보게 됩니다. 그럴 때 여러분이 가진 의심과 고민은 모두 사라지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이 은혜의 수단으로 우리 마음에 역사해야 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우리 마음에 이런 성령의 역사가 임할 수 있는가? 먼저 성경의 말씀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은혜의 수단으로 역사하지 않으면 안 되겠다는 마음의 요구가 있어야 합니다. “아! 내 힘으로는 안 되는구나! 하나님이 이 말씀을 참되게 나를 깨닫게 해줘야 되겠구나!” 이렇게 여러분이 그런 마음의 요구를 가지고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자신에게 분리되어 있지 않으며 그리스도와 성령에게서도 분리되어 있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님으로부터 떠나 독립되어 있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은 그의 성령을 통해서 그의 기쁘신 뜻대로 이 말씀으로서 역사하여 혹은 회개시키고 혹은 강퍅하게 하시며 혹은 일어나게 하며 혹은 넘어지게도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 체험은 곧 말씀 체험이요 진리 체험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