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좋은부모 > 임신/출산
· ISBN : 9788950914783
· 쪽수 : 255쪽
· 출판일 : 2008-06-30
책 소개
목차
옮긴이의 말 - 임신한 아내를 둔 남편에게,또 그 아내에게 들려주는 이야기
머리말 - 남자 대 남자로 경험을 이야기하다
제1부 발사,성공!
여보,나 임신했어!
돈,돈에 대해 생각해 보기
정열이 식지 않는 부부가 되기 위해
임신 초기 : 첫 3개월
임신 중기 : 4개월에서 6개월까지
임신 말기 : 7개월에서 9개월까지
카운트다운
대단원의 막,출산
후폭풍
아빠,엄마 그리고 아기
제2부 임신에 대처하는 남편의 노하우
계획대로 일이 풀리지 않을 때
중요한 용어
맺는 말 - 아빠가 될 날을 기다리는 남자를 위하여
책속에서
임신 초반에 아내는 유방 울혈(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유방이 단단해지고 팽만 되는 현상)이라는 현상으로 알려진 소위 ‘젖가슴 요정’의 방문을 받는다. 당신은 이 단어를(남자의 성기를 제외하고) 젖가슴 이외의 다른 것과 연관하여 보거나 또는 들을 일이 없을 것이다. 그렇지만 듣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단어 아닌가? 이 단어는 단순히 ‘크다’ 보다 훨씬 더 긍정적인 쪽으로의 크기 변화를 의미한다. …중략… 새롭게 나타난 남자들의 친한 친구, 초유의 덕분으로 아내의 가슴은 종종 중력과 믿음을 거스른다. 당신은 아내의 가슴이 몇 주 만에 상당히 커지는 것을 직접 보게 될 것이다. 우선 새롭게 커진 가슴은 상당히 민감해지고 당신의 입장에서 보면 범접할 수 없는 곳이다. 나를 비롯해서 많은 아빠들이 아내의 탐스러운 가슴이 더욱 탐스러워지는 순간에 ‘보기만 하고 만지지 마라’는 옛 교훈을 따라야 하는 안타까운 경험을 했다. 다행이도 이 더욱 탐스러워진 물체의 민감함은 몇 달이 지나면 사라지고 임신 중기를 지나면서 당신과 당신 아내는 이 가슴을 충분히 즐길 시간을 갖게 된다. (매력적인 가슴으로 변하다 85p)
두 사람 모두다. 임신 초기에 아내의 감정은 임신 호르몬의 영향으로(마치 집 채만 한 시계추처럼) 변화가 심하다. 또한 당신도 같은 경험을 할 것이다. 어떤 면에서는 3개월까지의 첫 단계가 가장 견디기 어렵고 힘들다. 당신과 아내 두 사람 모두 익숙하지 않은 것들이 너무 많다. 임신의 첫 3개월은 당신의 아내에게 가장 극심한 감정적 영향을 미친다. 그녀는 항상 졸리고 건망증이 심하며 혼란스럽고 쉽게 눈물을 보이고 가끔은 아주 많이 아프거나 지나치게 행복해한다. …중략… 남자들은 흔히 임신이 두 사람과 그 관계에 가져올 변화와 악영향을 과소평가한다. 하지만 여러 경험자들이 말하듯 그야말로 백문이 불여일견이다. 당신은 곧 아기를 낳는다는 것이 얼마나 큰 의미가 있는 행위인지 곧 알게 될 것이다. 신체적인 변화를 경험하는 사람은 당신의 아내뿐이지만 감정적인 변화는 두 사람 모두에게 일어난다. 임신과 아빠가 된다는 사실을 받아들이는 것과 함께 당신은 완전히 다른 사람같이 변해버린 아내와도 타협을 해야 한다. 이것이 앞서 언급한 ‘쌍둥이 자매' 신드롬이다. 당신 곁에 있는 그녀의 많은 부분이 익숙하지만 동시에 매우 낯설어지는 현상이다. 임신 초기는 당신의 기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아마도 미칠 것이다. (투덜이는 누구? 99p)
몇 년 전에 나는 사무실에서 임신한 여성 동료와 함께 일한 적이 있다. 이따금씩 그녀는 서랍을 열어 몰래 간식을 먹곤 했는데 도대체 그게 무엇인지 알 수가 없었다. 그녀는 그 물건을 꺼내 물어뜯거나 핥은 다음 다시 서랍 안으로 밀어 넣었다. 우리는 음모를 짜듯 그녀가 화장실을 간 틈을 타 서랍 속을 훔쳐보았다. 알고 보니 그녀는 벽돌을 씹어 먹었던 것이다. 농담이 아니라 정말 큰 벽돌 하나가 사무실 서랍 안에 종이더미와 한 뭉텅이의 사무실 볼펜들과 함께 들어 있었다. 게다가 벽돌에는 기계로 표시한 듯이 나란히 이빨 자국이 나 있었다! 나중에 들은 얘기지만 개중에는 석탄 덩어리를 핥는 사람도 있다고 한다. 이런 경우에는 매일 철분 약 한 알만 먹어도 해결되지 않을까 싶다. 이런 이상 행동의 원인은 혈당이 떨어지거나 오래된 호르몬의 불균형인 경우가 많다.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부족한 영양소를 섭취하기 위해 특정 음식이 먹고 싶어지는 경우에서도 알 수 있듯이 당신 아내의 몸은 부족한 것을 알고 그것을 매우 흔치 않은 것을 통해 얻어내려고 한다. 벽돌 이야기가 재미있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이런 이상한 행동은 매우 심각한 무기질 부족을 의미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의사에게 알려야한다. (기름에 튀긴 바나나 있어요? 111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