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세계의 종교 > 이슬람교
· ISBN : 9788952211569
· 쪽수 : 336쪽
· 출판일 : 2009-05-04
책 소개
목차
서문
서론
1. 아담과 하와(Adam and Hawwa)
2. 에녹(Enoch; Idris)
3. 노아(Noah; Nuh)
4. 후드(Hud)
5. 살레(Saleh)
6. 아브라함(Abraham; Ibrahim)
7. 롯(Lot; Lut)
8. 이스마엘(Ismail; Ishmael)
9. 이삭(Isaac; Ishaq)
10. 야곱(Jacob; Yaqub)
11. 요셉(Joseph; Yusuf)
12. 욥(Job ;Aiyub)
13. 이샤야(Isaiah; Zulkifl)
14. 이드로(Jethro; Shu'aib)
15. 요나(Jonah; Yunus)
16. 모세(Moses; Musa)
17. 아론(Aaron; Harun)
18. 엘리야(Elias; Ilyas)
19. 엘리사(Elisha; Alyasa'a)
20. 다윗(David; Dawood)
21. 솔로몬(Solomon; Sulaiman)
22. 사가랴(Zacharias; Zakariya)
23. 세례 요한(John; Yahya)
24. 예수(Jesus; Isa)
25. 무함마드(Mahmet; Muhammad)
참고문헌
저자소개
책속에서
유대인들은 예수를 십자가에서 죽였으므로 자신이 알라 하나님의 사도라는 예수의 주장이 거짓임이 입증되었다고 주장하고 있으나 꾸란은 오히려 그들의 음모와 주장이 거짓이라고 반박하면서 예수를 알라 하나님의 보호와 영광을 받은 오점이 없는 존재로 보고 있다. 또 예수는 심판의 날이 임박하여 하늘에서 내려와 그들의 주장이 거짓이었고 그가 신성(神性)을 가진 존재가 아니라 단지 알라 하나님께서 보낸 사도이자 한 인간이었다는 것을 밝힌 후 자연사하여 알라 하나님의 심판을 받게 된다는 것이다.
“성서의 백성들은 예수가 사망하기 전에 그를 반드시 믿어야 할 것이라. 그는 부활의 날 그들에게 반대하는 한 증인이 될 것이라.”(4:159)
이슬람 국제출판국에서 발행한 꾸란 번역본은 예수가 십자가의 죽음에서 구제된 후 인도의 카시미르 지역에서 말년을 보내다가 자연사하였다고 언급하고 있다. - p.277 '예수' 중에서
예언자 무함마드의 죽음은 예수가 인간의 원죄(原罪)를 대속하여 죽었다고 하는 성경의 이야기와는 전혀 다르다. 꾸란은 무함마드를 완전한 인간으로 소개하면서 그도 이전의 모든 예언자들처럼 사망한다고 하였기 때문이다.
“일러 가로되, 실로 그대는 그들과 같은 한 인간에 불과할 뿐이라. …”(18:110)
“무함마드는 한 사도일 뿐이라. 그 이전의 사도들도 모두 세상을 떠났노라. …”(3:144)
자기 자신도 인간 이상의 것은 아무 것도 없다고 하였고 꾸란을 믿는 후세의 모든 무슬림들도 그를 인간 이상으로 생각하지 않는다. 사람으로 태어나 사람으로 죽은 것 외에는 그 이상의 의미를 부여하지 않는다. 그가 일반 사람과 다른 것은 단 한가지로 신의 계시를 전달받아 다른 사람에게 전할 수 있는 마지막 심부름꾼으로 신의 선택을 받았다는 것뿐이다.
그는 한 인간에 불과했다. 석가처럼 불교인들이 불상을 만들어 놓고 그 앞에서 절을 받는 대상도 못되었고, 기독교인으로부터 신의 자격을 부여 받은 예수처럼 구세주나 경배의 대상도 되지 못했다. 오히려 무함마드는 그가 경배나 구원의 매개체로 섬김 받을 가능성을 완전히 차단하기 위해 그의 모습을 초상화로 남기지 말라고 하였다. 그래서 지구촌 어느 이슬람 사원이나 이슬람인의 어느 가정을 방문하여 보아도 무함마드의 초상화는 그 흔적조차도 찾아볼 수 없다. 그래서 그는 전 세계 모든 무슬림들의 머리와 마음 속에는 한 인간으로 남아 있을 뿐이다. - p.332 '무함마드'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