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신앙생활일반
· ISBN : 9788953148390
· 쪽수 : 248쪽
· 출판일 : 2024-04-24
책 소개
목차
추천의 글
프롤로그
1장 보고 계시는 하나님, 엘 로이
2장 전능하신 하나님, 엘로힘
3장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 엘 엘리온
4장 풍성하신 하나님, 엘 샤다이
5장 예비하시는 하나님, 여호와 이레
6장 치료하시는 하나님, 여호와 라파
7장 구원하시는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
8장 주 되신 하나님, 아도나이
9장 목자이신 하나님, 여호와 라아
에필로그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하나님, 좀 황당한 이야기인 줄 저도 알지만, 좀 놀라실 수도 있지만, 혹시 가하시면 저에게도 유학길을 열어 주시겠습니까?” 인생에 몇 번 안 되는 간절한 기도 중 하나였습니다. 막상 그렇게 기도해 놓고는 저 혼자 픽 하고 웃었습니다. 그리고 그 기도를 새까맣게 잊어버렸습니다. 왜냐하면 당시 저는 유학을 꿈꿀 만한 형편이 전혀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그때로부터 20년이 지난 어느 날 갑자기, 그 겨울의 시골길을 운전하면서 정말 거짓말처럼 그때의 제 모습과 제 마음 상태와 특별히 기도해 놓고 잊어버렸던 저의 모습이 영화의 한 장면처럼 도드라져 나온 겁니다. 하나님이 그 장면을 찍어 두셨다가 “봤지?” 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온몸에 소름이 돋으면서 울컥해서 눈물이 났습니다.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이것입니다. 하나님께서 그날, 한 자그마한 신학생의 기도하는 모습을 보고 계셨다는 것입니다. 전혀 가능성이 없는 그 기도를, 그 소자의 기도를, 엘 로이의 하나님, 보고 계시는 하나님께서 보신 겁니다.
토기장이이신 하나님은 흠이 있는 우리를 얼마든지 멋진 작품으로 바꾸실 수 있는 창조주 하나님이기 때문입니다. “너는 내 것이라”고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여유를 느껴 보십시오. 아니 누리십시오. 오늘 혼동 속에서, 실패 속에서, 상처 속에서, 의심 속에서 힘겹게 인생길을 가고 있습니까? 속히 나를 지으신 하나님, 아니 오늘도 나를 빚고 계시는 ‘전능하신 하나님, 엘로힘’ 그분의 이름에게로 달려가십시오. 그분은 절대로 실패하지 않으십니
다. 우리 안에 착한 일을 시작하신 분께서 우리를 귀히 여기십니다. 사랑하십니다. 그리고 그날까지 우리를 계속 빚어 가십니다. 따라서 우리는 결국 그분 앞에 영광스러운 모습으로 변화하게 될 줄 믿습니다.
그날 요셉이 믿고, 고백하고, 불렀던 하나님의 이름이 바로 ‘엘 엘리온,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입니다. 그렇다면 틀림없군요. 그날, 바로 그분의 이름, 그분의 주권에 대한 분명한 인식이, 요셉으로 하여금 그 고통의 긴 터널을 하나님의 여유로, 그분이 주신 감사로 그리고 믿음으로 인한 소망으로 반응하게 한 것입니다. 즉 인생의 모든 것을 주관하시는 하나님, 그분의 주권에 대한 신뢰가, 그날 그 구덩이에서의 요셉을, 보디발 집에서의 요셉을, 감옥 속에서의 요셉을 그리고 총리가 된 요셉을 그토록 아름다운 인생의 주인공으로 만들어 준 것입니다.